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안산시 중앙도서관(관장 문양교)이 ‘책속의 상상! 안산의 책’이라는 슬로건으로 2016년도「한 도시 한 책 읽기」사업을 실시하고자 오는 12월 31일까지 ‘안산의 책’ 후보도서를 추천 받는다.
‘한 도시 한 책 읽기’는 전 시민이 한 권의 책을 함께 읽고 토론하며 소통함으로써 책 읽는 분위기 및 지역공동체를 조성을 위한 범 시민 독서운동이다.
2016년의 선정 주제는 ‘당신이 아름다운 이유’로 책 속에 그려지는 인간의 아름다운 모습을 통해 ‘진정한 인간의 아름다움은 어떤 모습인가’에 대해 시민들과 함께 생각해 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선정했다.
‘안산의 책’ 추천은 아동, 청소년, 일반 총 3개의 부문으로 진행되며, 추천된 도서는 추후 선정위원회의 심사와 시민투표를 거쳐 부문별 각 1권씩 총 3권이 안산의 책으로 선정된다.
우리 이웃과 함께 읽고 나누고자 하는 책이 있다면 시민 누구나 추천 가능하며, 도서추천 기준은 ▲생각을 공유하고 나눌 수 있는 토론이 가능한 도서 ▲계층별 수준에 맞고 누구나 함께 읽을 수 있는 도서 ▲현존하는 작가의 책으로 국내도서 ▲현재 판매 중인 구하기 쉬운 도서이어야 한다.
추천 방법은 중앙, 감골, 관산, 성포, 상록·단원어린이도서관 자료실에 직접 추천서를 제출하거나 사업담당자에게 이메일(tosinks@korea.kr) 제출 또는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ansan.net)에서도 추천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