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경희대학교에 따르면 서울캠퍼스는 '가'군, 국제캠퍼스는 '나'군에서 2016학년도 정시모집을 실시한다. 다만 경영학과는 '가'·'나'군을 분할해 모집한다.
정원 내 일반전형은 전형요소를 간소화함에 따라 모두 수능100%로 선발한다. 실기고사를 시행하는 일부 예·체능계열은 제외된다.
수능 성적 50%와 학생부 등 서류종합평가 50%로 이뤄지는 학생부종합전형은 고등교육 수혜 기회를 균등하게 제공하기 위해 교육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지원 자격을 축소했다. 농어촌학생,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특성화고교졸업자, 장애인대상자가 지원가능하며 '가'·'나'군에서 정원 외로 선발한다.
계열별 수능 반영영역 및 반영비율을 살펴보면, 인문계열은 국어 B 30%, 수학 A 25%, 영어 30%, 사회탐구 15%, 사회계열은 국어 B 20%, 수학 A 35%, 영어 30%, 사회탐구 15%다.
자연계열은 국어 A 20%, 수학 B 35%, 영어25%, 과학탐구 20%를 반영하며 예·체능계열은 국어(A·B중 택1)50%, 영어50%로 선발한다.
수능반영 영역 중 한 영역이라도 점수가 없거나, 사회·과학탐구 영역 세부과목이 2개 미만인 경우 지원을 할 수 없다.
탐구영역에 가산점 또는 별도의 지정과목은 없다.
그러나 인문·사회계열 모집단위 지원자가 제2외국어·한문영역을 응시한 경우, 본교의 '탐구영역 백분위 변환 표준점수'를 적용할 수 있다. 이에 수험생에게 유리한 경우에 한해 제2외국어·한문 성적을 사회탐구영역의 한 과목 성적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탐구영역 및 제2외국어·한문영역은 수능 성적표 상의 백분위를 활용하여 경희대 자체 산출 '백분위변환 표준 점수'를 적용한다. 백분위변환 표준 점수는 수능 성적 개별 통지 이후, 본교 입학처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예체능계열 지원자 중 국어 B형 응시자에 대해서는 해당과목에 5% 가산점 부여한다.
원서접수는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실시하며, 인터넷접수(www.uwayapply.com)만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