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다양한 결제수단 구비…쇼핑몰 결제 편의성 극대화

2015-12-02 14:06
  • 글자크기 설정

업계 최다 간편결제 서비스 제공·업계 최초 간편결제 복합사용 가능

아주경제 김봉철 기자 = 카페24가 다양하고 편리한 결제 시스템을 원하는 온라인 전문쇼핑몰들의 요구를 반영해 간편결제 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결제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카페24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은 2일 온라인 전문쇼핑몰들이 다양한 결제수단을 활용해 결제 편의성을 향상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심플렉스인터넷 측에 따르면, 최근 모바일 구매고객이 늘어나면서 간편결제 서비스 추가에 대한 온라인 전문 쇼핑몰들의 요구가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8월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이후, 9월 카페24 쇼핑몰 고객사들의 간편결제 신청이 전월 대비 61% 증가했다. 이 가운데 국내 쇼핑몰 모바일 결제 비중은 11월 기준으로 무려 40% 이상 차지할 정도로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카페24 솔루션은 무통장 입금, 신용카드 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계좌, 휴대폰 결제 서비스에 이어 간편결제 서비스까지 제공해 서비스 범위를 확대했다.

카페24 관계자는 “사용자 결제 수단 변화 및 모바일 결제 서비스 증가로 인해 향후 온라인 전문쇼핑몰의 꾸준한 성장 기대된다”면서 “계좌송금 방식, NFC 방식 등 다양한 간편결제를 지속 검토해 카페24 간편결제 서비스를 강화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특히 카페24는 솔루션 업체 중 최다인 4개의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사의 선택 범위를 넓힌 것이 특징이다. 웹과 모바일 구분 없이 사용할 수 있고 별도 인증서 없이 비밀번호 혹은 패턴만으로 이용할 수 있어 간편결제 사용이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한 것이다.

카페24 쇼핑몰 고객사는 현재 카카오페이, 케이페이, 페이나우, 페이코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솔루션 업체 최초로 2개 이상의 간편결제를 복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확장성을 높였다.

카페24 쇼핑몰 고객사가 사용하고 있는 PG(전자지급결제대행)사의 간편결제 서비스는 신청 후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타사 간편결제 사용을 위해서는 해당 업체에 일정 비용 지불 후 이용할 수 있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온라인 전문쇼핑몰은 상품주문부터 결제까지 신속하고 편리하게 진행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면서 “카페24는 트렌드에 부합하는 결제 시스템을 한 발 앞서 제공해 온라인 쇼핑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