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박윤택)의 포토SNS 싸이메라가 대대적인 글로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전 세계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싸이메라의 유료 아이템을 대량으로 무료 배포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아이템은 10~20대 젊은 층의 감성과 트랜드를 담아 디자인, 셀피와 다양한 사진을 한층 더 감각적으로 꾸밀 수 있다. 더불어 무제한 기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페셜 아이템 18개 세트를 추가로 더 제공함해 다양한 사진 꾸미기를 원하는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아이폰 6S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싸이메라에서 배포한 아이템을 다운받아 사진을 꾸민 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며, 좋아요 및 댓글 등 반응이 좋은 게시물을 추첨해 아이폰 6S를 증정한다.
SK컴즈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세계 각 지역 사용자들로 하여금 싸이메라의 각종 아이템들을 활용해 무미건조한 사진을 스타일리시하고 유머러스하게 변화시켜주는 싸이메라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가입자 기반을 늘려나가는 동시에 서비스를 한 단계 붐업 시키는데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SK컴즈 측은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2억 다운로드 돌파도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 및 당첨자는 싸이메라 무료 아이템 이벤트 페이지(http://goo.gl/eFjsx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SK컴즈는 싸이메라의 주력 비즈니스 모델 중 하나인 아이템샵의 상반기 안드로이드 버전 오픈에 이어 최근 iOS버전 오픈을 완료함에 따라, 하반기에는 주요 거점국가들을 중심으로 확실한 매출 구조 확립에 집중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국가별 특성에 부합하는 현지화된 아이템들의 수급에 나서는 동시에 주요 거점국가인 신흥시장을 타깃으로 한 B2B 상품 발굴에 돌입했으며, 현지 광고시장의 면밀한 분석 및 대응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위한 기반 마련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