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욕주립대학교, 2016 봄학기 신입생 입학설명회 및 상담데스크 개최

2015-09-01 11:13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오는5일 오후 2시부터 역삼 GS타워 비지니스센터 25층 대강당에서 2016년도 봄학기 학부 및 대학원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더불어 9월 7일부터 9월 11일까지 지방에 거주하는 학생들을 위해 대구, 부산, 광주, 대전광역시 등에서 지역별 상담데스크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입학설명회와 상담데스크에서는 한국뉴욕주립대학교 개설학과와 입학 전형, 지원방법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입학설명회에서는 한국뉴욕주립대학교 학부 및 대학원 과정에 대한 설명이 진행되며, 참석한 학부모 및 학생을 대상으로 개별 상담도 계획되어 있다.

9월 7일부터 각 지역별로 진행되는 신입생 상담데스크는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 대학소개 및 신입생 입학상담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상담데스크 지역은 대구광역시로  7일부터  8일까지 대구 중구 포럼스터디에서 개최 될 예정이다.

이후 9월 8일부터 9일까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러닝스퀘어 3층에서, 9일부터 10일까지는 광주광역시 광주 토즈 충장로점 8층에서, 10일부터 11일은 대전광역시 서구 이지에듀센터 4층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학과는 기술경영학과, 컴퓨터과학과, 기계공학과이다.

기술경영학과는 경영과 IT의 융합학문으로 미국 내에서도 유망한 학과이며 국내에서도 점차 수요가 많아지고 있다.

또한 컴퓨터과학과는 미국 공립대학 중 2위에 손꼽히는 명문으로, 미국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그 명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기계공학과는 졸업 후 취업률이 80% 이상에 육박하는 가장 전망 좋은 학과 중 하나이다.

2016년에는 경영학과(회계, 재무), 응용수학통계학과가 신규 개설을 준비하고 있으며, 2017년 3월에는 명문 패션스쿨인 FIT(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가 신규 개설을 앞두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의 현재 개설 학과는 뉴욕주립대 스토니브룩 공과대학(College of Engineering Applied Sciences)의 학과로 뉴욕주립대학교 스토니브룩과 동일한 커리큘럼과 교수진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특히 2학년때는 학부생 전원이 1년간 미국 스토니브룩에서 수학하게 되며, 졸업 시 동일한 학위가 제공된다. 향후 빙햄튼, 버팔로 등 뉴욕주립대학교의 우수 학과들을 개설하여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수능 점수, 정시, 수시 지원횟수에 상관없이 지원가능하며 봄학기 온라인 원서접수마감일은 조기지원의 경우 10월 31일, 최종 지원 마감은 2016년도 1월 15일까지이다.

장학금 신청자의 경우 조기지원 시 우선 고려된다. 특별히 조기지원자는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성적으로 지원 가능하며 다만, 합격 후 고등학교 3학년 기간 동안 성적을 유지한다는 조건에 한한다.

지원 자격 요건으로는 △ TOEFL 80 이상 혹은 IELTS 6.5 이상의 영어 성적 △ SAT, ACT 성적(미국 내 고등학교 졸업자만 필수) △ 에세이 및 기타 요구 서류 제출 등이 있다.

원서는 온라인 (http://apply.sunykorea.ac.kr)으로 지원해야 하며, 성적표 및 기타 서류는 한국뉴욕주립대학교로 우편 발송해야 한다.

2012년 설립 이후 해마다 최고 입학경쟁률을 경신하고 있는 한국뉴욕주립대는 SAT 고득점자, 고교 성적 만점자, 국내외 명문대 동시 합격자 등 지원동기가 확실하고 우수한 역량과 잠재력을 갖춘 학생들이 선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학부 입학문의: 032-626-1114 | admission@sunykorea.ac.kr | http://www.sunykorea.ac.kr)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