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는 국가데이터베이스(DB)의 다양한 활용사례를 발굴하고 창의적인 이용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제1회 국가DB 활용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전'을 9월1일부터 10월23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미래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과 지식DB포럼 주관으로 추진되며, 국가DB 활용사례 부문과 아이디어 기획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시상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총 16팀을 선정, 대상 2팀에게는 미래부 장관상으로 상금 각 20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아이디어 기획부문 최우수상 이상 수상자에 대해서는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해 사업화를 위한 멘토링,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창조경제타운 홈페이지(https://www. creativekorea.or.kr)와 지식DB포럼 홈페이지(http://www.kdb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성주 미래부 인터넷융합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가DB의 다양한 활용사례가 널리 홍보되고, 국가DB의 창의적인 활용을 위한 아이디어가 다수 발굴되어 국가DB사업이 수요자 중심의 사업으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수요자가 필요로 하는 국가DB의 구축 및 자유로운 활용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