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주예 아나운서 = 일본 집단자위권 반대 엄마부대 시위·인도네시아 7.0강진·美메릴랜드 교회서 한국인 목사 부부 사상, 일본 집단자위권 반대 엄마부대 시위·인도네시아 7.0강진·美메릴랜드 교회서 한국인 목사 부부 사상, 일본 집단자위권 반대 엄마부대 시위·인도네시아 7.0강진·美메릴랜드 교회서 한국인 목사 부부 사상
세계이슈Talk입니다.
1. 일본 “집단자위권法 반대” ‘엄마 부대’도 거리로
교도통신은 도쿄 시부야에서 ‘집단 자위권 법안에 반대하는 어머니 모임’ 회원들이 모여 “엄마는 전쟁을 하지 않기로 했다” 등의 구호를 외치며 행진을 벌였다고 전했습니다. 참가자들은 교토, 니가타 등 각지에서 약 1500명이 거리로 나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 인니 파푸아서 규모 7.0 강진 발생
28일 인도네시아 동부 뉴기니섬의 파푸아 주에서 규모 7.0의 강진이 발생했습니다.
미국 지질조사국에 따르면 이날 지진은 오전 6시41분쯤 파푸아 주 항구도시 자야푸라 서쪽으로 248㎞ 떨어진 곳의 지하 52.8㎞ 지점에서 일어났습니다. 하와이 소재 태평양 쓰나미경보센터는 파푸아 주 내륙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쓰나미 우려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3. 미국 메릴랜드 교회에서 예배중 한국인 목사 부부 흉기 찔려 사상
미국 메릴랜드의 한 교회 수련원에서 예배 중 김모씨로부터 한국인 남자가 흉기에 찔려 사망하고 그의 아내가 중상을 입었습니다.
이들 부부는 63세와 58세의 목사들로 종교적인 목적으로 미국을 방문 중이었다고 워싱턴포스트가 전했습니다. 현지 경찰은 기자회견을 통해 김씨는 1급 및 2급 살인죄와 1급 및 2급 살인미수 혐의 등으로 기소됐다고 밝혔습니다.
세계이슈Talk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