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등원 기자 =경기도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지난 8일 입시전문교육기관인 (주)진학사와 함께 '2016학년도 대입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내 아이에 맞는 적성전형과 지원전략에 대한 노하우를 찾고자 300여명이 넘는 학부모가 참여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적성검사 및 진로지도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대입 합격전략설명회는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2회차(15일)에는 시흥ABC행복학습타운 ABC홀에서 ‘2016학년도 학생부 종합전형 특징 및 지원전략’, 3회차(22일)에는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2016학년도 수도권대학 수시전형 특징 및 지원전략’을 다룬다.
2회차에서는 내 아이에 맞는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해 설명하고, 관련 ‘자기소개서나 면접 전형’ 등을 다루며, 3회차에서는 수도권 대학 수시 전형을 중심으로 지원전략과 함께 세부적인 준비과정을 다루어 시흥시 학생들의 맞춤형 대입준비에 도움이 되는 핵심 노하우를 얻을 수 있다.
[대입 설명회 사진]
본 설명회는 대입 전형 설계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주)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이재진 평가실장이 진행하며, 6월 모의 평가 이후 진행되는 설명회인 만큼 시흥시 관내 고등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와 학생들이 급변하는 대입 제도를 이해하고 2016학년도 대입 합격전략 및 학습방향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는 실제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