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김진수 PD, 김효정 아나운서 = 오늘 날씨 한낮 30도 무더위 속 전국 곳곳 소나기, 오늘 날씨 전국 한낮 무더위 대기 불안정으로 곳곳 소나기, 오늘 전국 한낮 무더위 동해안 남해안은 '선선', 오늘 날씨 전국 대체로 흐리고 곳곳 오락가락 소나기 주말까지 비, 오늘 날씨 전국 흐리고 더워 소나기까지 '후텁지근'
요즘 대기가 불안정해지면서 무더위 속 소나기 소식이 잦은데요. 목요일인 오늘도 역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일부 지역에서는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오늘은 전국에 구름이 많겠고, 제주도와 남해안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겠는데요. 제주도는 비가 오다가 새벽에 그치겠습니다. 강원 영동과 경상도 동해안 지방은 동풍의 영향으로 흐리고 아침부터 늦은 오후 사이에 가끔 비가 오겠는데요. 예상 강수량은 5~10mm 내외입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15도에서 20도로 평년과 비슷하겠고, 낮 최고기온은 19도에서 31도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아 한낮 더위는 계속되겠습니다. 한편 동풍의 영향을 받는 동해안과 기압골의 영향을 받는 남해안은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이면서 비교적 선선하겠습니다.
오늘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0.5~2.5m로 일겠고, 오늘까지는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서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 단계입니다.
이번 주말에는 전국적인 비 소식이 있는데요. 이번 주말까지는 당분간 소나기가 오락가락 하는 가운데, 내륙지방을 중심으로 한낮 무더위가 계속되겠고, 낮과 밤의 일교차도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