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등원 기자 =경기도 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영희)은 지난 2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교육자원봉사자와 학교장, 교감, 도의원, 부천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으로 추친하고 있는 교육자원봉사센터 발대식을 가졌다.
부천교육청에 따르면 교육자원봉사센터 발대식은 교육자원봉사센터 봉사자 90여명이 참여했으며 식전행사로 관내 상도초등학교 학부모들과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부천시 학부모 합창단이 재능기부 축하공연으로 행사를 빛내 주었다.
이재정 교육감은 영상메시지를 보내 교육자원봉사센터 발대식을 축하해 주었으며 재능을 가진 학부모와 지역주민, 퇴직교원 등 자원봉사자를 발굴하여 인력풀을 구축하고 학교에서 필요한 봉사활동으로 아이들이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는 마을교육공동체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만들어 주기를 당부했다.
교육자원봉사자와 봉사 활용학교 담당자는 발대식에 참석한 자원봉사자들 앞에서 서로의 역할과 수칙을 다짐하고 앞으로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마을에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교육자원봉사 활동에 임하고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부천교육지원청은 이번 발대식에서 참여한 자원봉사자들과 봉사를 필요로 하는 학교 담당교사들이 현장에서 직접 매칭 시켜 주는 시간을 가졌으며 행정사무영역, 학교행사 업무보조, 급식지원, 진로상담 및 멘토 영역 등에서 10개교 16건의 자원봉사 매칭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내기도 했다.
[ 부천 교육자원봉사센터 발대식]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부천교육지원청 교육자원봉사센터는 학교현장에서 시급하게 필요로 하는 영역인 학교행정업무, 체험활동, 꿈의학교 강사지원 등을 중심으로 신속하고 체계적인 봉사활동이 지원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