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부, '2015 사회적기업가 페스티벌' 개최…"사회적기업 인지도 제고"

2015-06-01 14:35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김재구은 오는 2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2015 사회적기업가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미래를 만드는 연금술사, 사회적기업가'를 주제로 진행되며, 사회적기업 창업에 도전하는 이들의 열정과 성과를 대내외에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선정된 400여개의 창업팀을 포함해 현재까지 육성된 약 1800개의 창업팀과 다양한 사회적기업 관계자, 일반 시민 등이 함께 참여한다.

이날 오전에는 '2015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출정식' 및 지난해 우수한 성과를 공유하는 '2014년 육성사업 우수 사례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출정식에서는 꿈과 도전을 적은 ‘비전 종이비행기날리기 퍼포먼스’ 등 미래의 사회적기업가로의 의지를 고취하는 다양한 이벤트 실시할 예정이다.

오후에는 사회적기업가의 역량 강화를 위하여 홍보·정보 공유·네트워크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 자리에는 해당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기획과 브랜딩, △가격 유통 구조, △비즈니스 트렌드 등을 주제로 창업팀에게 꼭 필요한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시행착오 사례 공유를 통해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솔까말 토크콘서트’ 및 사회적기업으로의 진입을 위한 ‘사회적기업 인증 설명회’ 등도 열린다.

로비에서는 ‘아시안허브’ 등 20여개 우수 창업팀의 전시 행사도 마련돼 있어, 참가자들이 직접 창업팀의 상품을 볼 수 있다.

김재구 진흥원장은 “우리 사회의 변화와 혁신을 꿈꾸는 사회적기업가들의 뜨거운 열정과 성과를 함께 만날 수 있는 축제”라며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사회적기업가에게는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이들에게는 창업 의지와 열정을 다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페스티벌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http://onoffmix.com/event/47365)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www.socialenterpris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