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데드암 의심 류현진 어깨 수술에 외신 비상한 관심 “가장 큰 피해는 누구?”

2015-05-20 09:06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정순영 기자 =데드암 의심 류현진 어깨 수술에 외신 비상한 관심 “가장 큰 피해는 누구?”…데드암 의심 류현진 어깨 수술에 외신 비상한 관심 “가장 큰 피해는 누구?”

류현진이 어깨 수술을 적극 고려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등판은 사실상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다저스는 이르면 20일 류현진의 재활 경과에 대해 브리핑을 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스프링캠프 때부터 류현진은 재활에 들어갔고 다저스는 지난달 5일 류현진을 60일짜리 부상자 명단에 올렸지만 2일 부상 재발 후 재활 속도를 더 늦추기로 했다.

이후 돈 매팅리 다저스 감독은 류현진이 언제 다음 재활 단계로 넘어설지 모르는 상황이라며 구체적인 답변을 회피해왔다.

일단 류현진의 어깨는 MRI 검사 상 이상이 없지만 어깨 관절 와순 마모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외신들도 비상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야후스포츠’는 류현진이 수술을 고려하고 있지만 아직 확정하지 않았다고 보도했고, ‘CBS스포츠’는 류현진이 어깨를 청소하는 수술을 받는다고 보도했다.

‘ESPN LA’는 “구조적 손상이 발견되지 않았기 때문에 염증을 유발하는 모든 요소들을 발견하고 청소하는 과정일 것”이라고 전했고, ‘LA타임즈’는 “매끄럽지 못한 재활 과정을 거친 류현진이 수술대에 눕는 것은 예고된 절차였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류현진이 수술대에 오르면 국내는 물론 미국 현지 관련 산업체들의 큰 피해가 예상된다.

메이저리그 중계권을 갖고 있는 MBC스포츠플러스의 경우 2013년 독점 중계권을 2017년까지로 연장 계약한 상태로 경제적인 손실은 최소 수십억원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또 류현진이 지난 겨울 국내에서 라면, 은행 등 다수의 업체와 광고계약을 맺어 수술 이후 광고 효과는 급감할 전망이다.

LA 한인사회와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벌여온 다저스 역시 한국 기업들의 참여와 투자가 급감할 가능성이 높다.

특히 류현진 본인의 경우 170이닝 25만달러, 200이닝 25만달러 등 의 옵션조항이 물거품이 되는데다 옵트아웃 옵션도 불투명해졌다.

수술 후 컨디션을 회복한다 해도 수술 경력이 있는 류현진의 FA 가치는 떨어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영상=아주방송]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