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아베 위안부 인신매매 발언 반성 없어”…여야, 진정한 사과 촉구

2015-04-28 14:10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석유선 기자 = 여야는 28일 방미중인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미국 하버드대 강연에서 일본군의 위안부 강제동원을 '인신매매'라고 지칭하는 등 반성 없는 태도를 보인 것을 강력 비판하고 진정한 사과를 요구했다.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아베 총리가 하버드대학교 강연에서 위안부 등 문제에 대해 진솔한 사과가 없었다"고 지적했다.
 

여야는 28일 방미중인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미국 하버드대 강연에서 일본군의 위안부 강제동원을 인신매매라고 지칭하는 등 반성 없는 태도를 보인 것을 강력 비판하고 진정한 사과를 요구했다. 그림은 '앙굴렘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한국만화기획전' 작품.[그림제공=주프랑스한국문화원]


유 원내대표는 "우리 당의 국제위원장 김종훈 의원이 10여명의 미국 의원들에게 아베의 과거사 수정주의 역사관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서한을 이미 보냈고, 아베 연설에 맞춰 1인 시위를 할 예정"이라며 "이런 개인들의 항의 노력이 정말 눈물겹다"고 말했다.

남인순 새정치민주연합 의원도 원내대책회의에서 "아베 총리는 하버드대 강연에서 위안부 문제를 '인신매매 피해자'라고 명명했다"며 "일본 과거사에 대한 반성이 있지 않을까 기대했는데 그 기대를 저버리는 발언이 나왔다"고 비판했다.

남 의원은 이어 "일본군 위안부 문제는 국가에 의해 강제동원된 성범죄라는 게 유엔에서 공식 확인하고 결의한 내용"이라며 "아베 총리의 망언에 대해 다시 한 번 실망할 수밖에 없고 위안부 문제에 대한 공식 사과가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