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청은 2015학년도 서울특별시 고등학교 입학 추가전형 실시 계획을 발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고입 추가전형계획은 교육부가 규제개혁의 일환으로 고등학교 입학시기 제한을 폐지하면서 학교 교육과정 이수에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고등학교 입학이 수시로 가능해짐에 따라 발표했다.
내달 12일 발표하는 제1회 중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등이 고등학교에 신입학할 수 있도록 전형절차를 마련한 것으로 규제 개혁의 효과를 높이고 국민 편익을 증진하기 위한 조치다.
특목고, 자율형사립고, 특성화고 등 전기 고등학교는 교육감이 승인한 2015학년도 고입전형요강을 기준으로 정원 내 결원수 범위 내에서 학교장이 추가모집을 실시하고 일반고, 자율형공립고 등 교육감 선발 후기 고등학교는 2015학년도 후기고 합격결정선을 적용해 배정대상자를 선발한 뒤 전산 추첨을 통해 배정하게 된다.
전형일정은 배정대상자들의 조속한 학교적응을 위해서 최대한 앞당겨 실시할 예정이다.
전․후기 고등학교 모두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 다음날인 내달 13일부터 15일까지 입학원서를 접수하고 내달 18일 합격자 및 배정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전기고는 학교별 추가모집 전형요강에 따라 학생이 개별학교에 직접 지원하고 후기고는 조만간 안내할 후기고 입학 추가전형 요강에 따라 서울교육청에 고등학교 입학 원서를 제출해야 한다.
고입 추가전형 계획 전문은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www.sen.go.kr)의 전자민원-고입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