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는 30개국 200여개 업체가 참가하는 세계적인 규모의 행사로, 약 7만여 명의 참관객들이 전시장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해외 바이어들을 위한 B2B 트래블 마트와 함께 일반 관람객들을 위한 관광스토리텔링대회, 유학생 골든벨 대회, 해외참가국 대사와의 만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필리핀관광청 ‘마리콘 바스코-에브론’ 한국 지사장은 23일에 열리는 ‘2015 국제관광인포럼 관광 세미나’에서 특별 연설을 진행한다.
아울러 필리핀관광청은 박람회 기간 동안 세부퍼시픽항공에서 제공하는 부산-세부 왕복항공권과 합리적인 프리미엄 필리핀항공에서 제공하는 부산-마닐라 왕복항공권을 증정하는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필리핀관광청 홍보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필리핀 여행 안내책자를 무료로 배포하고 1:1 필리핀 여행 상담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마리콘 바스코-에브론 필리핀관광청 한국 지사장은 “부산에서 필리핀을 취항하는 노선들이 많아지면서 필리핀 여행에 대한 수요가 전국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그만큼 이번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하는 의미가 크고, 많은 여행객들에게 필리핀 여행에 대한 알찬 정보를 전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