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성남문화예술지원사업>은 성남문화재단과 경기문화재단의 공동사업으로, 오는 10일 오후 2시 성남아트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사업설명회를 갖고 4∼10월 중 성남에서 열리는 사업에 대한 지원 신청을 받는다. 지원 영역은 크게 우리동네예술프로젝트와 문화기획인력 양성 지원사업 두 가지며, 총 지원규모는 1억 5천만원이다.
우리동네예술프로젝트는 동네와 마을에서 문화예술단체가 협력해 실행하는 주민 밀착형 예술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일반지원사업과 지역의 공동이슈를 문화예술로 해소하는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상생협력지원사업으로 나누어 지원한다.
일반지원사업은 문학, 시각예술, 공연예술 등 갈래가 다른 2개 단체 이상이 협력해 신청할 수 있으며, 상생협력지원사업은 사업계획과 협력단체 운영계획 등을 포함한 사업계획안을 우선 심사해 우수 프로젝트를 먼저 선정한 후 추후 공모를 통해 2개 이상의 협력단체를 모집, 인터뷰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한다.
또 문화기획인력 양성 지원사업은 문화예술단체의 기획력을 높이고 사업수행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훈련프로그램을 대상으로, 대상별로 전문화, 세분화된 맞춤형 설계 교육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2015 성남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에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성남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관련 서류와 함께 오는 25일까지 재단 문화기획부로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