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순영 기자 =“한국인들이 왜 미국공항에서 싸우나요?” 신은미 씨 강제출국 LA공항서 한인충돌…“한국인들이 왜 미국공항에서 싸우나요?” 신은미 씨 강제출국 LA공항서 한인충돌
신은미 씨가 강제출국돼 LA 국제공항에 도착하자 보수와 진보단체 간 충돌이 일어났다.
이날 공항 내에서 환영 피켓을 들고 기다리던 진보단체들은 신은미씨가 강제출국 후 입국장에 모습을 드러내자 박수와 함께 플래시 세례를 퍼부으며 환호했다.
그러나 신은미씨가 강제출국돼 공항에 도착 한 후 밖에서 대기하고 있던 보수단체들과 진보단체가 충돌해 격렬한 몸싸움으로 까지 사태가 번져 주변의 외국인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이날 진보단체들은 신은미씨가 강제출국돼 LA공항에 도착하자 “민족영웅이 돌아왔다”며 입국을 반겼고 보수단체들은 “북으로 돌아가라”며 격하게 항의하는 상반된 장면을 연출해 이들 중 2명이 수갑을 채워진 채 연행되기도 했다.
영문도 모른 채 공항에 머무르던 외국인들은 신은미 씨의 강제출국 사태로 일어난 한국인들의 갑작스러운 돌출 행동에 의아해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 외국인은 이날 한국인들의 몸싸움을 보고 “한국인들이 왜 미국 공항에서 싸우느냐”, “한국에서 유명인이 온 것이냐?”며 어리둥절해 했다.
신은미씨는 이날 LA공항에 도착해 “혼자 한국을 짝사랑했다”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