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AJ키워드뉴스] 그것이 알고싶다 백화점 모녀, 의정부 화재, 무한도전 유재석, 로또 632회 당첨번호, 데릭블락 YG 태양, 미국 북한 제안 거부, 슈퍼맨 삼둥이, H.O.T 이재원 갑상선암, 신은미 강제 출국, 프랑스 전역에서 테러규탄 시위

2015-01-11 12:02
  • 글자크기 설정

그것이 알고싶다 백화점 모녀[사진=SBS방송화면캡처]


▶ 그것이 알고싶다 백화점 모녀 "을의 횡포" vs 주차요원 "등록금 생각에 무릎 꿇어"

일명 '백화점 모녀 갑질 사건'과 관련해 백화점 모녀 측과 주차요원의 주장이 상반된 주장을 했다. 백화점 모녀는 "기쁜 마음으로 돈을 쓰러와서 왜 주차요원에게 이런 꼴을 당해야 하냐. 차를 빼달라길래 사람이 와야 가지 않겠냐고 했다. 처음에는 죄송하다고 하더니 차 뒤에서 권투폼을 했다"며 을의 횡포라고 말했다. 반면 주차요원은 "오해다. 아줌마를 향해서 (주먹질을) 한 것이 아니다. 이런 경험은 처음이라 무서웠다. 내 머릿 속에 스친 건 1학기 등록금을 낼까 말까하는 금액인데 어떻게 마련하지?라는 생각뿐이었다"며 무릎을 꿇은 이유를 설명했다. 억울함을 드러내던 백화점 모녀는 "마녀사냥이다. 600~700만원을 쓰고 왔는데 왜 이런 꼴을 당해야 하나 싶었다"고 호소했다.

▶ 의정부 화재, 사상자 128명으로 늘어

10일 오전 9시 25분쯤 경기도 의정부에 있는 대봉그린아파트에서 일어난 화재로 사상자가 128명(사망 4명·부상 124명)까지 늘었다. 의정부 화재로 갈곳 잃은 226명 이재민은 인근 초등학교로 대피해 밤을 지샜다. 이날 경찰이 CCTV를 확인한 결과, 불은 우편함이 아닌 4륜 오토바이에서 시작됐다. 거주자 A씨가 오토바이를 1분동안 만지고 사라진지 1분 정도가 지난 후 시작된 불이 아파트 1층 입구쪽으로 옮겨지면서 피해가 컸다. 또한 아파트와 오피스텔에 스프링클러가 설치되지 않아 피해가 컸다.


▶ 무한도전 유재석, 거울귀신에 대성통곡

'무한도전' 유재석이 거울귀신을 보고 대성통곡했다. 13일 방송된 MBC '무한도전-나 홀로 집에' 특집에서 멤버들은 여의도 MBC 털기에 나섰다. 특히 유재석은 제한시간 5분 안에 조커 분장을 해야한다는 미션에 거울 앞에서 분장을 시작했다. 투덜거리며 분장을 시작한 유재석은 거울 뒤에서 귀신이 등장하자 비명을 지르며 바닥에 누워 통곡해 웃음을 자아냈다. 


▶ 로또 632회 당첨번호, 1등 당첨자 얼마 받나?

로또 632회 당첨번호 '15, 18, 21, 32, 35, 44' 6개를 맞춘 1등은 11명으로, 각각 14억 3258만 7716원을 받게 됐다. 5개 번호와 보너스 번호 6을 맞춘 2등 52명은 5050만 7901원을, 당첨번호 5개를 맞춘 3등은 159만 6603원을 수령하게 된다. 


▶ 데릭블락 YG 태양 '눈, 코, 입' 무단도용

팝가수 데릭 블락이 태양의 '눈, 코, 입'을 무단도용하자 YG엔터테인먼트가 "음원 서비스 중지하라"고 경고했다. 데릭 블락은 태양의 곡을 사용하기 전에 저작권과 관련해 허락을 받았어야 했지만, 신경쓰지 못해 이런 일이 발생했다며 사과의 뜻을 전했다. 앞서 지난해 8월 'CHANGE ME'라는 곡을 발표한 데릭 블락은 무단도용 의혹이 제기되자 "4년 전 내가 이 곡을 만들었고, 도난당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의혹이 커지자 데릭 블락은 "내가 작사를 하고, 사용된 노래는 태양의 곡"이라고 말을 바꿔 비난을 받았다.


▶ 미국, 북한 제안 거부 "핵실험 언급은 위협"

북한이 미국 측에 한미연합 군사훈련을 임시중단하면 핵실험을 임시로 중단할 수 있다는 내용을 전달한 것에 대해 미국 정부는 '암묵적인 위협'이라며 사실상 거부했다.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을 수행하는 젠 사키 대변인은 "일상적인 한미훈련을 핵실험 가능성과 부적절하게 연결하는 북한의 성명은 암묵적인 위협"이라고 규정했다. 북한의 중대 제안을 24시간이 지난 후에 거부한 것을 보아, 미국 정부가 기존 대북 정책을 그대로 유지할 것임을 시사한 것으로 풀이된다.

 

슈퍼맨 삼둥이 [사진=KBS]


▶ 슈퍼맨 삼둥이, 류현진 보면서 각양각색 반응 보여

'슈퍼맨이 돌아왔다' 삼둥이 대한, 민국, 만세가 야구선수 류현진을 보고 각양각색 반응을 보였다. LA다저스에서 투수로 활약하고 있는 류현진은 삼둥이를 보기 위해 송일국 집을 방문했다. 삼둥이는 로보카폴리 가면을 쓰고 등장한 류현진을 보고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다. 특히 첫째 대한이는 류현진의 커다란 덩치에 놀라 아빠 뒤로 피했고, 민국이는 류현진 주위를 돌며 탐색전에 나섰다. 제일 격한 반응을 보인 것은 막내 만세. 만세는 류현진 등에 매달려 웃음을 터트렸고, 류현진이 가면을 벗자 "삼촌 모자 써요~ 모자 써"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 H.O.T 이재원 갑상선암 투병? "완치된 지 오래"

H.O.T 멤버 이재원이 갑상선암 투병 중이라는 보도에 대해 측근은 "해당 기사는 사실이 아니다. 전혀 아픈 곳도 없고, 치료를 잘 받아 지난해 10월 완쾌됐다"고 설명했다. 이재원은 최근 중국 산둥TV에서 제작한 현지 예능 프로그램을 촬영하고 지난 10일 귀국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은미 강제 출국[사진=아주경제 남궁진웅 기자]


▶ 신은미 강제 출국, 미국 도착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한국에서 강제 출국된 재미동포 신은미가 10일(현지시간) 오후 2시 40분쯤 남편과 함께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을 통해 미국에 도착했다. 입국장에서 진보단체 회원으로부터 꽃다발을 받은 신은미는 강제출국에 대해 "사랑하는 사람에게 배신당한 감정이다. 왜곡된 보도로 너무나 많은 상처를 입었다"며 한국 정부와 언론에 대해 불만을 드러냈다. 특히 입국장을 빠져나가려는 신은미를 향해 보수단체 회원들은 욕설과 함께 "종북분자는 북한으로 가라"고 소리쳤고, 진보단체 회원들과 몸싸움을 벌여 아수라장이 되기도 했다.


▶ 프랑스 전역에서 테러규탄 시위

프랑스 테러 사건으로 무고한 시민 17명이 사망하자, 프랑스 전역에서 대규모 테러 규탄 시위가 열렸다. 프랑스 전국의 주요 도시에서 총 70만명이 넘는 시민들이 길거리로 나와 행진하면서 테러 희생자들을 애도하고 테러를 규탄했다. 11일 파리에서는 시민과 세계 주요국 정상들이 참가한 가운데, 테러 규탄 시위가 열릴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