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아들 출연, 문재인 선친 이야기…영화 ‘국제시장’ 나란히 관람 눈길

2014-12-31 09:15
  • 글자크기 설정

부산에 지역구를 둔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와 차기 당대표에 출마한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오늘(31일) 영화 '국제시장'(감독 윤제균, 주연 황정민)을 각각 관람키로 해 눈길을 끈다. 두 사람 모두 부산을 지역구로 둔 가운데 김 대표는 아들이 출연한 영화, 문 의원은 실제 선친의 이야기와 흡사해 영화관람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JK필름 제공]

아주경제 석유선 기자= 부산에 지역구를 둔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와 차기 당대표에 출마한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오늘(31일) 영화 '국제시장'을 각각 관람키로 해 눈길을 끈다.

두 사람 모두 부산을 지역구로 둔 가운데 김 대표는 아들이 출연한 영화, 문 의원은 실제 선친의 이야기와 흡사해 영화관람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제시장'은 1950년대부터 현재까지 시대를 관통하며 가족을 위해 평생 헌신한 평범한 아버지 덕수(황정민)의 얘기를 그린 영화다. 영화를 둘러 싼 진영간 이념 논쟁이 있는 가운데 30일 기준 480만명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몰이 중이다.

김 대표는 올해 마지막으로 열리는 사무처 월례조회를 영화 '국제시장' 관람회와 송년회를 겸해 열기로 했다. 서울 영등포구의 한 영화관에서 열리는 이날 송년회에는 김 대표와 이군현 사무총장 등 주요 당직자들을 비롯해 사무처 당직자 전원이 참석할 예정이다.

문재인 의원도 이날 오전 영등포구의 한 영화관에서 부인 김정숙 씨와 영화를 관람한다. 이 자리에는 당 실버위원회 소속 노년층 당원 6명, 대학생위원회 당원 6명, '국제시장' 영화 제작사 대표와 오동진 영화평론가 등도 참석한다.

김 대표(부산 영도구)와 문 의원(부산 사상구)은 영화 제목이 자신들의 지역구가 있는 부산의 '국제시장'을 배경으로 한다는 점에서 이날 영화관람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김 대표는 아들인 배우 고윤 씨가 이 영화에 단역으로 출연해 김 대표가 각별히 영화에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문 의원 역시 아버지가 흥남시 공무원으로 일하다 1950년 12월 흥남철수 당시 남한으로 피란을 와서 부산 국제시장에 터를 잡았다는 점에서 감회가 남다르다. 

문 의원 측 관계자는 "영화가 담고 있는 가족 이야기나 한국 현대사의 굴곡을 동세대를 살아가는 이들과 함께 관람해 보자는 것"이라며 "특히 문 의원 선친이 영화 배경이 되는 함경도 흥남에서 시청 공무원을 해 개인적 인연도 있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