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연기자들의 호연과 매회 손에 땀을 쥐게 하는 탄탄한 스토리로 호평 받고 있는 '라이어 게임' 세 번째 OST가 오늘(4일) 공개된다.
tvN 월화드라마 '라이어 게임'의 이번 OST에는 특유의 허스키한 보이스와 특유의 소울로 노래하는 가수 주희가 참여해 깊은 감성의 발라드 곡을 선사한다. '우리는 어디로'는 드라마 속 거짓과 속임수가 가득한 세상에서 "사람이 사람을 믿는 게 잘못된 건가요?"라는 질문을 던질 만큼 바보처럼 살아가는 남다정(김소은)의 마음을 보여주는 곡이다.
'우리는 어디로'는 사기꾼들이 판을 치는 이 무대에서 거짓말 하나 제대로 못하는 다정의 순수한 마음을 가사에 오롯이 표현한 곡이다.
어쿠스틱하면서 심플해 보이는 분위기의 1절에서부터 점층적으로 쌓여가는 악기들의 조화가 돋보이는 곡으로 덤덤히 이야기하는 듯하면서도 곡 전체를 리드하는 주희의 목소리가 더해져 완벽한 하모니를 이룬다. 한편으론 무거워질 수 밖에 없는 이야기들을 어둡지 않은 음악 안에 담은 것은 힘든 현실 속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고 자신의 신념을 지켜가는 남다정의 모습을 보는 듯해 시청자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주희가 노래한 '라이어 게임' 세 번째 OST '우리는 어디로'는 4일 정오 엠넷닷컴, 멜론 등 전 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