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인터넷 미디어 곰TV(대표 곽정욱)는 다양한 장르의 무료 영상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곰TV 무료관’을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곰TV 무료관’(www.gomtv.com/myfriends/ppang.gom)은 영화, 방송,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게임 등에 걸쳐 곰TV가 무료로 제공하는 VOD 콘텐츠를 별도의 로그인 없이도 시청할 수 있는 특화 서비스다.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에는 각각 애니메이션과 방송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하고, 주말을 앞둔 금요일에는 무료영화를 업데이트하는 등 매일 새로운 무료영상을 선보인다. 곰TV 무료관에서 매주 업데이트되는 콘텐츠는 약 150편에 달한다.
이번 개편으로 무료관의 영상 웹플레이어가 팝업형 플레이어로 바뀐 것도 큰 특징이다. 팝업형 플레이어를 통해 영상을 시청하면서 웹 서핑도 할 수 있게 된 것. 또한 웹플레이어에 초당 썸네일을 적용하여 원하는 장면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한편 곰TV는 개편을 기념해 무료관에서 시청한 영상 편수에 따라 곰TV 이용캐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곰TV 플랫폼본부 김정은 본부장은 “곰TV 무료관은 지난해 오픈된 이후로 두터운 사용자층을 확보하면서 곰TV만의 특화 서비스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한국형 동영상 시장에 맞춰 시청자들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