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이공대학교 '산학협력1위'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인기’

2014-09-19 14:45
  • 글자크기 설정

프랜차이즈협회 및 홈플러스, 이마트 등 다수의 업체와 산학 협력해

아주경제 조애경 기자 =창업분야에서 프랜차이즈 창업이 핫한 창업아이템으로 떠오른 지 오래다. 그러나 일부 창업컨설턴트들이 창업주의 입장을 고려하지 않고 자신들의 감으로만 창업을 강요하는 등 피혜사례도 더불어 늘어나고 있다.

창업 전문가들은 “프랜차이즈 업계의 불신과 부정적인 시선이 예비 창업주들로 하여금 창업을 망설이게 만든다”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프랜차이즈 전문인력을 육성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입을 모았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광주지역에서는 프랜차이즈 전문과정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학교 및 교육기관이 늘어나고 있다.

광주 소재의 조선이공대학교에서 야심차게 개설된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는 지난 2009년 9월 개설 이후 대학 내 산학협력 1위를 기록한 인기 있는 광주 전문대 학과로 자리매김하며, 정규직 채용을 목적으로 기업들과 산학협력을 맺고 있어 눈길을 끈다.

한국프랜차이즈협회는 물론 홈플러스, 하이마트, 이마트, 롯데마트, 채선당, 맥도날드, 롯데리아 등 다수의 업체와 산학협력을 맺었으며, 최근 (주)LG 유플러스와도 산학협력을 맺어 ‘취업 잘되는 학과’의 비전을 입증했다.

한편, 조선이공대 프랜차이즈 창업경영과는 전문화된 인재양성을 위한 수시 모집이 한창이다.

프랜차이즈 창업경영과 송지현 교수는 "이번 수시 모집은 창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실무중심의 전문 커리큘럼을 제공해주는 것은 물론, 업체들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전문 인재를 만들어주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우리나라의 유망한 청년 창업가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라고 전했다.

조선이공대 프랜차이즈 창업경영과의 수시 1차 모집은 9월 3일부터 시작해 9월 27일까지 진행되며, 수시 2차 모집 기간은 11월 4일부터 18일 까지 15일간 진행된다.

비전 있는 유망학과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의 입시 문의는 홈페이지(http://www.cst.ac.kr)와 대표전화 (062-236-2020)를 통해 가능하다

[조선이공대학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