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WISET사업단, 중고생 과학탐구결과 발표대회 개최

2014-09-16 11:33
  • 글자크기 설정

9월 20(토) 9시~17시, 인하대 하이테크센터 대강당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여성과학기술인 지원·육성사업단인 WISET(Women In Science, Engineering & Technology)인천지역사업단(단장·인하대 최순자 교수) ‘2014 WISET 인천 Science Festival’ 과학탐구결과 발표대회가 20일 오전 9시 인하대 하이테크센터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이번 과학탐구결과 발표대회는 지난 7월 각 학교 지도교사가 제출한 제안서 심사에 의해 선정된 32개 팀(192명)이 참가하여 하계방학을 포함한 9주 동안 진행한 탐구학습의 결과를 발표하게 된다.

32개 팀은 화학, 물리, 생명과학, 과학영역 등 4개 분야 각 8개팀으로 나눠 분야별 경합을 벌이게 되며 각 팀은 ‘비켜라 곰팡이! 매운맛을 보여주마(부광여고)’, ‘천연살충제 만들기(영종중)’ 등 다양한 생활 속 주제를 가지고 방학 동안 지도교사 지도 하에 주제별 탐구학습을 진행한 결과물을 발표하게 된다.

우수팀에게는 인천시교육감상, 인천시장상, 인하대 총장상 등이 수여된다.

WISET 인천 Science Festival 과학탐구결과 발표대회는 탐구학습 진행과정 중 학생들이 아이디어를 창출하면서 스스로 내실을 다지도록 하고, 미래 여성핵심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매년 진행되고 있다.

특히 작년까지 참가대상이 여고생으로 국한되었지만 올해부터는 중학생으로 확대되었다.

이번 결과발표대회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팀별 발표를 진행하게 되며, 시상으로 행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최순자 WISET 인천지역사업단장은 “학생들이 일정기간 탐구학습을 진행하고 그 결과를 발표하며 경연하는 과정을 통해 과학적 사고를 다지길 바란다”며 “참가자 모두가 우수한 과학기술 인력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