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 개그맨 유세윤의 웹툰 데뷔작 ‘유턴’ 연재

2014-09-03 15:04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개그맨 유세윤의 웹툰 ‘유턴’(http://webtoon.daum.net/webtoon/view/uturn)을 다음 만화속세상에서 연재한다고 3일 밝혔다.

국내 최초 ‘SF 공상 과학 모험 휴먼 드라마’를 표방하는 ‘유턴’은 스마트폰에 빠져 개성을 잃어가는 현대인을 향해 특별한 메시지를 던진다.
웹툰 ‘유턴’은 뼛속까지 개그맨, 유세윤이 직접 기획하고 풀어낸 작품이다. 아이디어 단계부터 준비에만 1년이 넘게 소요됐고 지난 3월부터 다음 만화속세상과 본격적인 협의를 시작, 마침내 유세윤 표 웹툰을 완성하게 됐다.

미래에서 온 주인공 유세윤이 ‘유턴’이라는 모임을 조직, 스마트폰으로 피폐해진 미래를 바꾸기 위해 나선다는 내용이다. 너도나도 손 안의 스마트폰만 들여다보는 현 세태를 비판하며 특유의 유머 코드를 드러내 흥미롭다.

불현듯 떠오른 아이디어를 살려 시놉시스를 쓴 유세윤은 대학 동기이자 오랜 친구인 백승현 PD와 힘을 모았고, ‘옹달샘과 꿈꾸는 라디오’의 공지원 작가, ‘세이브’의 이규환 작가가 팀에 합류해 공동의 창작물을 선보인다. 최근 인스타그램으로 화제가 된 유세윤의 이색 도전이다.

3일 첫 공개된 웹툰 ‘유턴’의 예고편은 실제 유세윤의 중학교 2학년 당시 영상의 패러디다. 미래에서 온 유세윤이라는 콘셉트와 연결해 중학교 2학년때 이미 스마트폰에 중독될 미래 상황을 예견했다는 의미를 담았다.

예측불허 전개에 예고편부터 독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오는 10일부터 시작되는 본편에는 장동민, 유상무 등 실제 유세윤 작가와 친분이 두터운 연예인들이 곳곳에 등장해 보는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작가 유세윤은 “나는 미래에 생길 일을 기대하기보다 과거에 좋았던 일을 기억하는 것이 더 즐겁다. 빠르게 미래로 가는 세상이 두렵고 아쉬워, 잠시 스마트폰에서 눈을 돌리고 현재의 수 많은 행복들을 충분히 느끼고 살았으면 하는 마음에 유턴을 기획했다”며 “하지만 대다수의 독자들이 스마트폰으로 ‘유턴’을 감상할 테니 웹툰을 보는 그 순간에는 스마트폰을 내려놓지 않았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유세윤의 웹툰 ‘유턴’은 매주 수요일, 다음 만화속세상에서 만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