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왈츠 시민참가자 공개 모집

2014-09-02 09:01
  • 글자크기 설정

시민과 예술가가 함께 만드는 유일한 창작뮤지컬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 인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윤식)은 1일부터 15일까지 2014년 인천왈츠 시민창작뮤지컬을 함께 할 시민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인천왈츠는 시민과 전문예술인이 만드는 음악 무대에 이어, 다양한 분야와 장르가 함께 어울리는 창작뮤지컬을 선보여 왔다.

올해의 경우 극본, 구성, 제작 등 전 분야에 걸쳐 시민이 직접 만들어 낸 창작뮤지컬의 맥락을 이어 인천만의 3번째 시민창작뮤지컬을 계획하고 있다.

지난 2년간 만들어 낸 시민창작뮤지컬 <어떤 여행>은 우연한 계기로 만난 치매에 걸린 할머니와 두 남녀가 인천공항에서 소래포구까지 함께 하는 여정을 담아 인천을 살아가는 동시대 시민들의 소박한 이야기를 표현해냈다.

한 단계 더 발전한 올해의 시민창작뮤지컬은 인천에 전해져 내려오는 구전 설화를 모티브로 2014년 현재를 담아낼 예정이다.

인천왈츠 참가 대상은 뮤지컬에 관심있는 시민으로 춤과 노래, 연기를 즐길 수 있는 연기팀과 다양한 장르의 아마추어 음악인 또는 동아리가 모일 연주팀, 마지막으로 뮤지컬 기획에서 연출까지 전 과정의 기록과 의상소품 등을 제작할 기획제작팀으로 나뉜다.

올해의 인천왈츠는 10월 4일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마다 4회의 워크숍과 8회의 공연 연습을 진행하며 이 과정을 통해 완성된 창작뮤지컬은 12월 7일 송도 트라이볼 무대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시민창작뮤지컬로 꾸며질 인천왈츠는 국내창작뮤지컬의 대표적 연출가인 추민주 디렉터(뮤지컬 <빨래> 극본‧연출)와 함께한다.

참가 신청은 온라인 신청양식을 통해 접수하며, 별도의 서류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자를 발표할 계획이다.(http://me2.do/FuA0VSBK)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