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명의 아티스트의 공통점은 여러 힙합 아티스트를 배출한 세종대학교 호텔경영학과 힙합동아리 ‘수염부’ 출신이라는 것. 최자는 "'짜파'는 작곡/작사, 랩 메이킹, 보컬을 모두 소화하는 다재다능한 아티스트로 오랫동안 준비한 만큼 수준 높은 앨범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오늘(28일) 정오에 공개된 '짜파'의 ‘Free Your Heart’ 뮤직비디오는 국내에서 잘 시도하지 않는 애니메틱스 스타일과 미국식 카툰을 연상시키는 아트웍 형태로 제작됐다.
New Order 소속 성빈 감독과 그래픽 아티스트 옥기현 작가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으로, 한 남성이 반복되는 일상과 과중한 업무 때문에 퇴사를 결심하고 사표를 내는 과정을 흥미롭게 풀어간다.
'짜파'의 첫 번째 EP앨범은 기존의 힙합 아티스트들이 시도하지 않았던 디스코풍의 새로운 힙합 장르를 선보이며, 앨범에 수록된 모든 곡은 '짜파'가 단독으로 작사, 작곡, 랩, 보컬을 맡아 '완성형 힙합 아티스트'의 모습을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그는 흑인 음악과 한국 대중가요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지식을 바탕으로 디스코, 힙합, 소울 R&B, Rock 등 장르를 넘나들며 다양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소화한다.
2007년부터 작곡 활동을 시작으로, 탄탄한 음악적 커리어를 쌓아온 '짜파'에 대해 프라임타임뮤직 관계자는 “데뷔 전 '짜파'의 꾸준한 음악 활동을 통해 완성된 15곡의 곡들도 올해에 순차적으로 발매할 예정”이라며 “다양한 음악적 장르와 소재로 다재다능함을 선보이면서 음악성과 대중성을 모두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짜파는 카세트 테이프 모양의 USB 앨범도 발매한다. USB 앨범은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80~90년대 케이스 및 자켓 형식의 앨범이다. 8GB의 공간 안에 MP3 파일 형태로 4개의 곡과 타이틀 곡 ‘Free Your Heart’의 M/V가 포함돼 있다. 짜파의 USB 앨범은 28일부터 힙합플레이야(www.hiphopplaya.com)에서 예약 주문이 가능하다.
첫 EP 앨범에 수록된 곡은 타이틀 곡 ‘Free Your Heart’를 포함, ‘Music’, ‘어젠 뭐했어’, ‘Follow me’ 등 4곡이며, ‘Free Your Heart’ 뮤직비디오 풀버전은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짜파 공식 사이트(www.zzapa.com) 또는 페이스북(www.facebook.com/primetimezzapa)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