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여성들이여! “한마음 한뜻을 모아 AG 경기장으로”

2014-08-22 10:17
  • 글자크기 설정

인천시 여성단체협의회 AG․APG 성공 기원 미래포럼 및 한마음결의대회 개최

인천시 여성단체협의회 AG․APG 성공 기원 미래포럼 및 한마음결의대회 개최[사진제공=인천시]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 원부희)는 21일 인천여성복지관에서 아시아인의 축제인 인천아시아경기대회와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에 대한 성공기원의 뜻을 모으고자 미래포럼과 한마음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서 발제자로 나선 인하대학교 국제통상학과 정승연 교수는 아시안게임 개최로 인한 인천의 국제브랜드 가치 상승과 국가 및 지역경제에 미치는 경제적 효과에 대해 역설하고, 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과제로 여성의 관심과 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토론 자리에서는 여성과 여성단체의 역할이 양 대회의 성패를 좌우할 만큼 중요하고, 더 나아가 시정참여와 국제교류에 있어서도 여성단체가 주도적으로 나설 것을 주문했다.

포럼이 끝난 후에는 인천시 공무원과 시민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인천AG·APG 성공개최 기원 한마음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인천시민의 뜻을 하나로 모을 것을 다짐했다.
아울러,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석바위 시장 앞에서 시장상인들과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집중 홍보캠페인을 전개했다.

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캠페인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양 대회에 대한 인천시민의 관심과 사회적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인천시와 협의을 통해 대회기간 중에도 적극적인 서포터즈 활동과 더불어 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협의회 관계자는 “세월호 사건으로 인해 침체된 축제분위기를 되살리고 전국적인 붐 조성을 위해 이미 7월부터 전국 시·도 홍보투어를 나서고 있는 가운데 이와 같은 행사가 개최됨에 따라 불과 한달 여 앞으로 다가온 양 대회에 대한 범 시민적인 관심과 불씨를 살리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