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비아 트리폴리 공항 피격 폐쇄, 한인 511명의 생사는? 여행객 유의사항

2014-07-15 13:53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고동현 기자= 리비아 트리폴리 공항 피격 사건이 14일(현지시각) 발생한 가운데 현지 한인 511명이 이번 리비아 트리폴리 공항 피격 사건으로 입은 피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현지 동영상 종합] 리비아 트리폴리 공항 피격, 여객기 명중, 이곳은 아비규환…
[관련기사] 리비아 트리폴리 공항 피격,“계류된 항공기 90%파괴,최소 13명 사망”
 

리비아 트리폴리 공항 피격 : Feras Kilani, Journalist at BBC Arabic[사진=@feraskilani 트위터]



현재 주 리비아 대한민국 대사관 홈페이지에는 아래와 같이 리비아 트리폴리 공항 피격 관련 안내가 제공되고 있다.

트리폴리 공항 잠정폐쇄 안내(지급)
리비아 체류 한인분들께 알립니다.
1. 금 7.13(일) 오전 현재, 트리폴리 공항 인근 지역에서 지역 민병대간 대규모 무력 충돟이 발생한 바 있습니다.
2. 상기 관련, 트리폴리 공항이 오는 7.16(수)까지 잠정 폐쇄되는 것으로 확인인되었는 바, 공항 이용에 한인여러분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드립니다.
* 영국항공, 터키 항공 및 튀니지 항공은 트리폴리에로의 비행기 운항을 잠정 중단하다고 기 발표함. 


또한 리비아에 체류 중인 우리 국민분께 알립니다. 라는 글에서 현지 한인들의 철수를 권고하고 있으며, 리비아를 철수 권고지역으로 설정한 상황이다.

한편 코트라는 로켓 피격과 관련해 "현지 한국인 551명의 피해는 없다"고 전했다.
 

리비아 철수권고 지역[사진=외교부]



1. 해외 여행 안전 관련, 우리 정부는 그간 여행경보로 안내되었던 기존 4단계 여행경보 제도를 폐지하고 이를 지난 2014.7.8 여행경보 신호등 제도로 대체하였습니다.

※ 기존 여행경보 4단계 제도하에서는 “제 3단계 여행 제한” 지역이 사실상 “제 4단 계 여행 금지” 지역에 준하여 매우 위험한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그 위험성을 직관적으 로 체감하기 어렸웠던 단점이 있었는 바, 이를 보완한 새로운 제도를 도입.

2. 여행경보 신호등 제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ㅇ 남색경보 (여행유의)
ㅇ 황색경보 (여행자제)
ㅇ 적색경보 (철수권고)
ㅇ 흑색경보 (여행금지)

3. 상기에 따라, 우리 정부는 리비아 전역을 적색경보(철수권고) 지역으로 재지정하였음을 알려 드립니다.

ㅇ 위급 상황 발생시, 대사관에 신속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091 218 8611/2)

첨부: 여행경보 신호등 제도 관련, 2014.7.8.일자 외교부 보도자료 끝.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