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휴가에 쁘띠성형? 주의사항도 '깐깐하게' 챙기자!

2014-07-08 09:29
  • 글자크기 설정

채상균 원장[사진제공=미사랑 클리닉]

아주경제 이예지 기자 = 여름방학과 휴가를 앞두고 성형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다.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한 달 정도 여유가 생긴 사람들이 성형수술이 아닌 부기가 멍이 거의 없고 회복기간이 빠른 쁘띠성형을 선택하고 있다.

쁘띠(Petti)성형은 칼을 사용하지 않고 주사를 이용하여 시술하는 성형시술 방법으로 시술 후 오랜 회복기간이 필요했던 성형수술과는 달리 짧은 시간 내에 성형수술에 버금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쁘띠성형은 필러(Filler)시술과 보톡스(Botox)시술이 대표적이다. 먼저 보톡스 시술은 보툴리늄 톡신이라는 신경 독소를 이용해 근육을 마비시키는 시술로 주름이 악화되지 않도록 도와주고 저작근발달을 억제하여 갸름한 사각턱라인을 잡아준다. 우리가 알고 있는 '사각턱보톡스'가 바로 보톡스 시술 중 하나다.

필러 시술은 콧대를 높이거나 꺼진 이마, 팔자주름, 무턱 등 함몰된 부위에 인체와 유사한 성분의 물질을 주입하여 볼륨감을 채워주는 시술로, 시술 직후 효과는 물론 일상생활에도 큰 불편함이 없다.

제주도 미사랑클리닉 채상균 원장은 "간단하고 부담 없는 쁘띠성형 역시 의료시술이므로 제대로 된 병원을 직접 찾아가 전문의와의 충분히 상담해야 한다. 시술경험 뿐만 아니라 미적 감각이 있는 의사에게 시술받아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정식으로 수입된 안전한 제품을 사용하는지, 나에게 가장 알맞은 적절량을 주입하는지도 꼼꼼히 알아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쁘띠성형은 시술 후 일주일 정도 음주나 과격한 운동, 사우나를 자제해야 하고 시술 부위를 문지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