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정보업체 따르면 광교는 올 들어 5개월 연속 분당의 집값을 앞질렀다. 2011년 입주를 시작한 광교는 지난 1월 말 3.3㎡당 평균 아파트값이 1479만원을 기록, 분당(1468만원)을 처음으로 넘어섰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자연스레 주변의 상가 평당 가격에도 영향을 미치는 모양이다.
부동산 전문가 신분당선 개통전 상가투자는 목 좋은 자리 선점 중요해..,
지나가는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차별화된 테마설계는 유동인구의 발길을 잡아끈다. 조경시설과 테라스가 있는 카페 등이 들어스는 가로수길, 계단과 양 벽면을 따라 벽천이 조성되는 음악분수길, 빛의 풍경을 극대화한 별빛길, 예술적 조형물들이 늘어서 있는 광장길, 정감있는 가로등 길로 조성되는 사잇길 등 5가지의 테마거리가 조성된다. 테마거리는 외부의 대로와 모두 연결돼 외부동선과 층 구분 없이 자연스럽고 편하게 이동이 가능해 잘 갖춰진 테마거리를 느끼면서 쾌적한 쇼핑 및 문화생활이 가능하다. 특히 가로들은 중앙에 조성된 시계탑 광장은 광장 내에는 야외공연과 전시회, 오픈마켓 등 문화공간으로 활용되는 이벤트존, 바닥분수가 설치된 엔터테인먼트존, 휴계공간이 조성되는 릴렉스존 등이 조성된다. 차별화된 공간 설계로 방문객들의 만남의 장소 및 광교의 명소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한 부동산 정보업체 관계자는 “안정적인 투자를 생각하는 수요자들은 주상복합상가 공급 경험이 많은 대형사의 브랜드 단지 와 차별화 택하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문의 1566 1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