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강선영 기자 = 뮤지컬 ‘모차르트!’, ‘엘리자벳’, ‘레베카’ 등 국내에 유럽 뮤지컬 흥행돌풍을 일으킨 작품들의 작곡가 실베스터 르베이가 오는 12일 서울예술대학교(이하 서울예대) 안산캠퍼스에서 특별 강연회를 개최한다.
14일 세종문화회관에서 개막하는 뮤지컬 ‘모차르트!’의 네 번째 공연을 축하하기 위해 내한하는 실베스터 르베이가 유럽뮤지컬에 대해 관심도가 급증한 한국 관객들을 위해 바쁜 방한 일정에도 불구하고 특별 강연회를 개최하기로 한 것.
실베스터 르베이는‘뮤지컬 작곡의 이해’라는 타이틀을 걸고 12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약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되는 이번 강연회에서‘모차르트!’,‘엘리자벳’, ‘레베카’ 등의 제작과정과 특히, ‘드라마 뮤지컬’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게 된 과정을 다루며, 대본과 가사, 음악 사이의 중요한 관계에 대해 설명한다. 또한, 각 작품별 캐릭터들의 역할과 그 역에 어울리는 음악적 스타일을 정하는 그만의 노하우도 들려줄 예정이다.
실베스터 르베이의 특별 강연회는 무료로 진행되며, 서울예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참가할 수 있다. EMK뮤지컬컴퍼니의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수강신청을 하면, 당첨된 사람에 한해 청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