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맞춤 뉴스의 진화, 지니뉴스 대대적 업데이트

2014-05-20 15:22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송병근 기자 = 국내 대표적 빅데이터 분석 및 시맨틱 검색 전문기업 솔트룩스(대표 이경일, www.saltux.com)는 자사의 인공지능 기술이 집약된 뉴스앱 지니뉴스 1.4.0 버전의 대대적 업데이트를 끝마쳤다고 밝혔다. 지니뉴스는 언론사 뉴스 및 소셜 뉴스의 RSS를 실시간으로 수집 및 분석하여 가장 이슈가 되는 뉴스만을 골라 제공하는 통합 뉴스리더로 2013년 2월말 앱스토어의 런칭을 시작으로 스마트앱어워드 2013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탁월한 뉴스 제공 기술을 인정 받으며 꾸준하게 인기 무료 어플 상위권에 머무르고 있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지니뉴스 1.4.0은 개인 맞춤 뉴스 서비스가 한층 강화되었다. 개인 계정 기능이 추가되어 다양한 SNS계정을 이용한 다양한 디바이스의 동기화는 물론, 지니뉴스의 인공지능 기술로 등록된 사용자의 관심사 및 취향을 분석하여 사용자가 흥미 있어할 만한 뉴스를 추천해준다. 지니뉴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하여 뉴스의 수집 및 분석에서 더 나아가 국내 처음으로 시사 웹툰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명 웹툰 하마탱의 작가 최인수의 시사 웹툰인 "시국동화"가 지니뉴스에서 독점 공개되어 사용자들의 기대가 한층 높아졌다.

또한 아침과 저녁 하루 두 번 그날의 중요 뉴스를 요약, 정리하여 브리핑 해주는 지니뉴스의 특화된 3분 브리핑 서비스가 더욱 발전되어 알림 및 공유가 가능하고 댓글을 통한 사용자들간의 커뮤니케이션이 강화될 예정이다. 그 밖에도 아티클의 이미지 다운로드 및 URL의 복사가 가능해져 뉴스를 즐기는 방법이 더욱 다양해 졌으며, 앱 내의 캐시 삭제 기능이 추가되어 좀더 빠르고 가벼운 어플리케이션 활용이 실현 되었다.
지니뉴스 개발사 솔트룩스 이경일 대표는 "지니뉴스는 단순한 뉴스 구독 어플이 아닌 뉴스의 트랜스포머를 꿈꾸는 어플”이라며, “지니뉴스는 끊임없이 사용자의 니즈에 맞춤 뉴스를 발견하고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니뉴스 1.4.0 버전은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