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FIPS인증 레벨3 지원 암호화 키관리서버 '디아모 KMS' 출시

2014-05-13 09:58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은 자사의 암호화 키관리서버 디아모 KMS가 FIPS 140-2 Level 3 인증을 지원하는 신규 버전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FIPS(Federal Information Processing Standards Publication)는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인 NIST(National Institute of Standards and Technology)에서 만든 표준 규격으로 다양한 보안 분야의 표준기술로 보안성 및 안정성을 검증하는 기준이 다.

FIPS 140-2는 암호화 모듈 및 장비에 대한 인증이며 레벨 3의 경우 S/W의 보안성 뿐만 아니라 H/W의 보안성까지 검사한다. 특히 H/W가 물리적인 공격에 노출될 경우 저장된 키를 삭제하는 등의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해야만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디아모 KMS는 FIPS 140-2 Level 3 인증지원을 통해 국내 뿐만 아니라,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이사, 인도네시아 등 해외 시장에도 강화된 암호키관리서버를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김덕수 펜타시큐리티 CTO는 “국내에서는 FIPS 140-2 인증이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세계적으로는 가장 인정받는 보안 인증이기에, 해외고객 뿐만 아니라 국내 고객 중에도 FIPS 규격을 만족시키는 보안성을 요구하는 글로벌 기업들의 요구사항이 많았다"라며 “토종 대표 키관리서버인 디아모 KMS가 국외 암호화 기업들과의 경쟁에서도 우위를 차지하도록 지속적인 노력과 R&D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며, 국내 암호화 기술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