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선보인 차세대 HP 클라우드 시스템은 세계적인 독립 분석 기관인 ‘포레스터 리서치’ 선정 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 부문 1위에 선정된 바 있으며 △설치 과정 단순화 및 인터페이스의 간소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제공 △쉽고 빠른 오픈스택 기능 구현 등이 특징이다.
HP 차세대 클라우드 시스템은 오픈스택(OpenStack) 기반의 HP 클라우드 OS 기술을 내장하고 있다. 이 기술은 HP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조를 기반으로 하여 설치와 관리가 수월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 이번 출시된 신제품은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춰 관리 도구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간소화됐으며, 설치과정 역시 단순화됐다. 과거에는 몇 주가 소요되던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 설치 과정이 최단 소요 시간15분까지 단축됐다.
박관종 한국 HP 클라우드 사업부 총괄 상무는 “이번에 선보인 HP 차세대 클라우드 솔루션은 기업들이 쉽고 안전하게 클라우드 환경을 관리할 수 있도록 간소화된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며, "HP 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퍼블릭 클라우드, 클라우드 관리 등을 통해 기존 IT 환경과 연동 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노력하고 있으며, 오픈스택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P 클라우드 솔루션 및 서비스는 HP 클라우드 영업팀(jae-hyun.shin@hp.com)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