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우주항공 바탕으로 강한 공군 건설하라"

2014-04-15 12:00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베이징특파원 조용성 기자 =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중국인민해방군 산하 공군기관을 찾아 "우주항공이 일체화된 강력한 공군을 건설하라"고 지시했다.

시 주석은 14일 공군기관을 시찰한 자리에서 '우주항공 일체화'와 '공격·방어를 겸비'한 강대한 공군 건설을 가속해 '중국꿈'(中國夢)과 '강군꿈'(强君夢) 실현에 강력한 발판을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관영 신화통신이 15일 보도했다. '우주항공 일체화, 공격·방어 겸비'라는 중국공군의 발전 전략은 후진타오(胡錦濤) 전 국가주석 시절인 2009년 11월 중국공군 창립 60주년 기념일을 즈음에 나온 개념이다.

쉬치량(許其亮, 현재 중앙군사위원회 부주석) 당시 공군사령관은 중국공군의 임무는 앞으로 영공수호에서 바다에서의 국익보장, 우주방어 등으로 연장돼야 한다며 이런 개념을 제시했다.

시 주석이 이날 또다시 '우주항공 일체화' 건설 등을 강조한 것은 군사위성 등의 첨단 우주항공기술을 군사력에 적극 접목시켜 공군의 공격·방어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라는 신호를 보낸 것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시 주석은 이날 공군기관 지도간부들로부터 자국 공군의 발전 현황에 대한 보고를 청취하고 군대개혁, 공군구조 최적화, 신형작전능력 건설 등도 주문했다. 특히 "군에 대한 당의 절대적 영도라는 근본적 원칙과 제도에 절대로 동요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