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설명회에서는 유학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내용은 물론 유학을 통한 미국 명문학교 입시대비 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참가 학생은 방과 후 수업을 통해 학교 내신 성적 관리와 명문대 입시에서 요구되는 SAT, AP, TOEFL 등 시험대비 학습도 학년별 목표에 따라 지도 받을 수 있다.
YBM 프리미엄 관리형유학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설정 목표에 따라 ‘미국 명문보딩스쿨 진학형’, ‘국내명문학교 진학형’과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까지 대상으로 하는 ‘미국 명문대 진학형’ 세가지로 나뉜다.
명문보딩스쿨 진학형은 미국 내 명문보딩스쿨을 목표로 하는 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입시에 초점을 맞추어 GPA 관리 및 SSAT, 토플, 과외활동 등을 관리 지도 하는 점이 특징이다. 국내 명문학교 진학형은 국제중∙고, 외국어고, 자율형사립고 등을 목표로 하는 학생에게 적합하다. 정규 교과과정을 바탕으로 국내 복귀 대비 영어, 수학 등 영역별 집중지도 프로그램도 방과후에 함께 운영된다.
미국 명문대 진학형은 아이비 리그 등을 목표로 하는 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정규 교과과정을 바탕으로 명문학교 입학 시험인 SAT I&II, AP, TOEFL을 영역별로 집중 지도하며 교내 상위 5% 이내의 내신 관리가 함께 진행된다. 교과과정 이외에도 현지 문화 체험을 위한 다양한 주말 및 휴일 야외 활동, 리더십 프로그램 등이 함께 제공된다.
이 프로그램은 미국의 ‘강남 8학군’으로 알려진 얼바인(Irvine)시에서 진행된다. 얼바인은 지역 내 학교 평균 성적이 미국 전역의 평균 성적보다 높고, 학군과 생활 환경이 안정되어 있어 한국 학부모들은 물론 미국 내 학부모들 사이에서도 가장 이사하고 싶은 도시로 꾸준히 선정되고 있다.
학생들은 5명씩 안전한 타운하우스에서 사감 교사와 함께 생활하며 지속적인 관리를 받는다. 또 학부모가 직접 아이의 학습 과정을 지켜 볼 수 있는 관리 시스템도 운영된다. 학부모는 YBM조기유학센터의 온라인 보고 시스템을 통해 동영상으로 아이들의 수업모습과 각종 활동 모습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으며 학업 진행 상황도 알 수 있다. 매월 학생의 학교, 기숙사 사감, 방과후수업 선생님으로부터 생활 및 학업의 모든 분야가 보고서를 통해 학부모에게 공유된다.
2014년 ‘YBM 프리미엄 관리형유학’의 9월학기 (16기)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 및 학부모는 YBM조기유학센터 홈페이지(www.ybmteensuhak.com)를 참고하거나 전화 1688-060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