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 세계적인 게임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스의 한국법인인 에픽게임스코리아( 대표 박성철)는 ‘게임테크 2014(Game Tech 2014)’에서 진행되는 자사 세션의 자세한 내용을 26일 발표했다.
에픽게임스는 4월 3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진행되는 이번 게임테크에서 총 2개의 세션과 3시간 분량의 실습을 통해서 언리얼 엔진 4를 이용해 빠르게 게임을 개발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최용훈 테크니컬 아티스트는 ‘프로젝트 소울(SOUL)로 살펴보는 고퀄리티 모바일 컨텐츠 제작기’라는 주제로 세션을 진행한다. 이 세션은 최근 모바일 게임 업계가 미드/하드코어 장르로 재편됨에 따라 요구되고 있는 고품질의 컨텐츠를 제작하는데 필요한 개발툴 및 주요 테크 기법을 소개하고, 실제 제작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한편 실습 시간에는 최근 월 19달러의 멤버십 라이선스 출시로 진입장벽을 대폭 낮춘 언리얼 엔진 4의 기본 사용법 및 직접 예제 샘플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언리얼 엔진 4의 핵심기능 중 하나인 블루프린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블루프린트를 이용한 예제 게임인 태피치킨(Tappy Chicken)을 손수 제작해보는 실습을 진행한다.
에픽게임스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오랜 기간 준비해온 언리얼 엔진 4 멤버십 라이선스가 GDC 2014에서 발표된 후, 그 어느 때보다 개발자분들이 많은 지지와 관심을 보여주신 데에 우선 큰 감사 드린다”면서, “이번 게임테크 2014에서는 언리얼 엔진을 처음 쓰는 개발자분도 3시간만에 직접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볼 수 있는 실습 세션부터, AAA급 모바일 컨텐츠를 제작방법을 공유하는 발표 세션 등을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에픽게임스는 세션 진행 외에도 부스도 함께 운영한다. 부스에서는 언리얼 엔진 4 관련 각종 데모 상영과 이벤트가 진행되며, 언리얼 엔진 4 멤버십 라이선스 현장 가입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