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모석봉 기자 = 각 분야에서 성공한 인사들이 릴레이 강사로 나서는 대학의 ‘성공CEO 특강’이 인기를 끌고 있다.
대전 배재대가 지난 2012년부터 개설한 ‘성공CEO 특강’은 매 학기마다 300명이 넘게 수강하고 있다.
이번 학기에는 경제계, 학계, 의료계, 예술계 등 지역유명인사 14명이 매주 목요일마다 강의에 나서 젊은이들에게 자신의 성공스토리와 인생관을 들려준다.
지난주에는 이 강의 개설한 행정학과 최호택 교수가 과목 개설취지와 운영 계획을 설명하고 코리아시낭송협회 이정윤 회장이 ‘시와 같이 사는 인생’이라는 제목으로 강연했다.
13일 두 번째 강의는 감사원 사무총장을 지낸 김정하 박사가 ‘ 스마트시대 한국인의 삶’에 대해서 강연을 했다.
3주차부터 15주차까지 진행될 강사별 강의내용은 △(주)파이웨이브 고무열 대표(창업과 성공 MIMD)△대산철강 한평용 회장(지도자의 자세와 역할) △대전시티즌 김세환 대표(도전 또 도전)△장안대 이승호 교수(피플웨어시대의 파워 리더십)△솔리스트 디바 이영신 단장(오페라는 나의 인생)△자생한방병원 윤재필 원장(세계속의 한의학)△대전시 김병권 국제대사(국가의 발전과 역전)△가르텐비어 한운교 대표(인생역정)△탈북피아니스트 김철웅(작은음악회-소통과 공감)△행복한 세상 김철웅 대표(성공은 도전하는 자의 몫)△LG화학기술연구소 유진영 원장(기술시대의 주역)△육군교육사령부 김종배 사령관(군인의 길)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