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띠 CEO 신년인사> 강동환 캐논 대표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할 것"

2013-12-31 06:00
  • 글자크기 설정

강동환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대표(사진제공=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는 캐논 본사의 100% 투자로 설립된 캐논 한국 법인으로써 2005년 9월 13일 출범이래 캐논 디지털 광학제품의 정식 수입과 판매,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캐논은 76년의 광학기술력을 바탕으로 2006년 3월 정식 법인 등록 후 6개월 만에 국내시장 점유율 50% 이상을 차지하는 등 단기간에 큰 성과를 거둔 바 있습니다.

그 이후 우수한 기술력과 고객 중심의 기업 철학을 통해 현재까지 10년 연속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캐논은 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카메라를 제작하는 것을 가장 우선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장의 동향을 민감하게 파악하는 일과 신제품 발표 후 즉시 다음 제품의 개발에 착수해 개발 사이클을 유지하는 일에도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 캐논이 세계 1위 카메라 기업의 명성을 이어나갈 수 있는 비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캐논은 2009년 전세계 최초로 캐논의 다양한 첨단 디지털 광학 이미징 제품들을 전시, 판매하는 복합 문화 커뮤니케이션 공간인 ‘캐논플렉스’를 오픈했습니다.

캐논플렉스에서는 문화로서의 사진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전시와, 사진 문화 활성화를 위한 사진 아카데미를 개최하여 고객들과의 다양한 소통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캐논은 기업의 경영철학인 ‘공생’을 바탕으로 사회공헌 활동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는 국내 아동ㆍ청소년 개안 수술비를 지원하는 ‘포커스 온’ 캠페인을 꼽을 수 있습니다.  

올해 5월부터 시작한 이 프로그램은 선천성 백내장, 사시, 첨모난생 등으로 고통 받고 있는 저소득층 가정의 아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캐논은 2014년에도 세계 1위 카메라 기업의 명성을 이어나가기 위해 올해도 국내 고객들의 니즈와 트렌드에 부합하는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 고객들의 브랜드 충성도를 높여나가기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기획하고, 소비자를 세분화해 각 계층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방침입니다. 

내년에는 시장 상황이 좀 더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캐논은 업계 1위의 광학기술력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여 다양한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캐논의 DSLR카메라가 가진 매력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함으로써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1위의 자리를 지켜나갈 것입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