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이 발표됨에 따라 우리 인천시교육청에서는 다양하고 복잡해진 정시모집 전형에 맞추어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대입 정보를 교육수요자에게 제공한다.
인천시교육청 소속 고등학교 교사, 학생, 학부모 등 3,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으로 연세대 등 인천지역 소재 10개 대학의 입학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하고, 수도권 및 주요대학 30여개 대학 입학요강 배부 등 2014학년도 정시모집에 관한 실질적이고 직접적인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인천 관내 60명의 대학입학 전문 상담교사들이 1:1 맞춤식 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상담 시 사용하는 자료는 17개 시도교육청과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학생들에게 개인 맞춤식 진학정보 제공하고자 전년도 합격, 불합격 사례를 15만 건을 분석해서 개발한 진학상담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개인이 희망하는 대학 및 학과의 상향, 적정, 하향지원 등으로 정밀 분석 제공하게 된다.
이는 기존의 단순 숫자 통계만을 활용하는 사설기관과는 비교도 안되는 개인 맞춤식 자료를 제공하며, 인천시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 마중물에서는 정시 대비 분석자료집을 현장에서 배부하고 또한 대학별 제공 자료집도 나누어 줄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가천대학교와 공동 주관하여 교사 및 학생, 학부모들에게 생생한 대입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대학 진학지도를 주로 사설 입시기관 및 학원에 의존해 온 기존의 관행을 탈피하여 공교육의 교육적 기능을 회복할 수 있는 계기로 삼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