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대한민국 소상공인 창업박람회, 다양한 창업 교육 제공

2013-10-12 17:16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예비 창업자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줄 ‘2013 대한민국 소상공인 창업박람회(이하 2013 G-BEX)’가 12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홀에서 진행된다.

9일부터 진행된 2013 G-BEX는 박람회 기간동안 다양한 창업 교육과 설명회, 상담 등을 진행해 예비 창업자들의 궁금증 및 고민 등을 해결해 주고 있다.

지난 9일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진행된 2013 G-BEX에 참석한 예비창업자들이 ‘창업 성공 전략’ 강의를 듣고 있다.
2013 G-BEX는 9일과 10일 양일간 ▲소점포 마케팅 전략 ▲창업 성공 전략 ▲사회적기업 창업 ▲상권·입지분석 ▲상호작명 및 SNS마케팅 등에 대한 창업 교육을 진행했다.

11일에는 ▲창업 트렌드 및 아이템 분석 ▲사업계획서 작성 등의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해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트렌드를 알려줄 뿐만 아니라 창업 아이템 분석 등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창업에 대한 예비 창업자들의 고민과 걱정을 덜어줬다.

이와 함께 전문 컨설턴트에 의한 창업·경영 상담, 경영 전반에 대한 애로사항 및 사업에 대한 맞춤 상담도 진행 중이며, 상담을 원하는 참관객 또는 소상공인들은 12일까지 소상공인 맞춤상담관을 방문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관람객들을 위한 이벤트인 아낙네 체험전이 마련돼 있다. 마을기업에서 준비한 아낙네 체험전은 깻잎의 새순으로 장아찌를 만드는 체험으로 체험을 통해 만든 장아찌는 직접 가져갈 수 있다. 행사는 12일 오후 3시30분부터 4시까지 진행되며, 현장에서 선착순 30명 접수를 받아 진행된다.

창업 교육을 수강한 김모씨는 “전시장에서 창업아이템들을 둘러보고 상담도 받고, 또 창업교육까지 들을 수 있어 창업에 대한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또한 참가업체와의 직접 상담을 통해 창업에 한발짝 더 다가간 느낌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총 251개사 517개 부스가 참가하고 있으며, 입장은 무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