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일부터 실시되는 예방접종은 만65세 이상 노인 등 우선접종대상자에 대해 읍면동별로 무료로 실시되며, 유료접종은 일반희망자를 대상으로 오는 15일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무료 접종대상은 만65세(1948년생)이상, 의료급여수급자, 장애(1~3급), 사회복지시설생활자, 보훈대상자(국가유공자, 고엽제환자, 참전유공자) 등이다.
접종 일정은 7일 대천2동주민센터를 시작으로 ▲8일에는 대천4동 명천주공아파트(명천사회복지관) ▲10일~11일, 대천1동, 대천3동(대천체육관) ▲14일 대천5동주민센터이며, 접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유료는 오는 15일부터 만 3세이상 일반희망자를 대상으로 읍면 보건지소에서 실시하게 된다. 예방접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 보건소 예방의약담당(☎ 930-4129)으로 하면 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주민의 편리와 원활한 접종을 위해 지역별로 분산 접종할 계획이니 거주 지역 접종일과 장소를 참고하시어 접종받으시길 바란다”며, “예방접종 예진표를 사전에 작성하면 대기시간이 단축되니 거주지역 읍면동에 비치된 예진표를 사전에 작성해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독감 바이러스는 매년 유전자 변이를 일으키므로,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서는 매년 유행예상 바이러스에 작용하는 백신을 새로이 접종받아야 하고 깨끗한 손 씻기로 생활화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