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영 [사진 제공=CJ E&M] |
오는 10일 데뷔 앨범 발표를 앞 둔 정준영의 트랙리스트는 젊음과 예술이 숨 쉬는 홍익대학교 앞 벽화거리에서 이색벽화로 만나 볼 수 있다.
벽화를 통해 공개된 정준영의 트랙리스트는 '병이에요(Spotless Mind)'를 포함해 '정말?' '이별 10분 전' '비 스투피드(Be stupid)' '아는 번호' '테이크 오프 마스크(Take off Mask)' 등 6 곡이 수록된 미니 앨범이다. 특히 붉은색으로 특별하게 표시된 '이별 10분 전'은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임을 나타내고 있다.
정준영의 기습 트랙리스트 벽화는 정준영과 미대생들이 함께 모여 완성한 작품. 평소 홍대 앞 길거리 벽에 그려져 있는 학생들의 벽화에서 영감을 얻은 이번 작업은 특별한 트랙리스트 공개를 위해 기획됐다.
지난 3일 아침부터 시작된 작업에는 정준영도 빽빽한 스케줄 가운데 현장을 찾아 직접 참여했다. 고난이도의 그림은 대학생들이 도맡아 작업했지만 밑바탕을 칠하거나 도면을 위해 테이핑을 하는 등의 사전 작업에 열정을 보이며 즐겁게 작업에 임했다.
정준영의 소속사 CJ E&M 측은 "요즘 많이 사용하는 기계 사운드의 느낌보다 국내 최고의 엔지니어들과 함께 스튜디오 작업에 비중을 두고 라이브를 직접 듣는 듯한 리얼 사운드를 뽑아냈다. 퀼리티 높은 사운드와 더불어 록 이라는 틀 안에서 다채로운 색깔의 음악을 펼친 것이 이번 앨범의 핵심"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