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산성의 보물을 찾아라’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 미션1 남한산성을 알려라 ▲미션2 남한산성 보물 찾기 체험 후기 등 2가지 미션이 온·오프라인에서 함께 진행된다.
미션1은 남한산성의 자연환경 문화재사찰 등의 건축물 행궁 둘레길 축제 행사 등 5가지 주제 1가지를 선택해, 사진 영상 글 등으로 표현해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하고 이를 공모전 웹사이트(http://promotion.daum-kg.net/gg_blogcontest)에 접수하면 된다.
미션2 '남한산성 보물찾기 체험'은 11월 3일 오후 2시부터 블로거 약 100명을 대상으로 남한산성에서 열린다.
행사는 미션 사진 찍기 문화재 퀴즈 서흔남(병자호란때 남한산성으로 피난가던 인조를 업고 무사히 대피시킨 노비) 되어보기 등, 남한산성이 지닌 ‘세계유산으로서의 가치’를 함께 찾아볼 수 있는 다양한 현장 체험과 'Talk 콘서트' 등으로 구성됐다.
참여 블로거들은 행사 체험후기를 포스팅하고 공모전 웹사이트에 응모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미션1은 다음달 20일 미션2는 11월 17일까지이며, 블로그를 보유한 사람은 거주지에 관계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미션1과 미션2에 모두 참여한 블로거 가운데 대상 1명(원고료 100만 원) 등 12명을 뽑아 시상하며, 두 가지 미션 중 1가지 미션에 참여한 사람 중에도 최우수상(원고료 20만 원) 등 모두 10명을 시상한다.
수상작은 공모전 웹사이트와 경기도 대표 블로그와 SNS, 경기도 정책 소식지 <G-Life> 등을 통해 소개된다.
김규식 뉴미디어담당관은 "블로거들의 소망과 응원에 의해 남한산성이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됨으로써, 세계인의 역사적 명소로 거듭하는 2014년을 맞이하고 싶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뉴미디어담당관실(031-8008-2759) 또는 이메일(rocker@gg.go.kr)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