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하이텍, 아날로그반도체 리더스 포럼 개최

2013-09-12 09:40
  • 글자크기 설정

‘스마트 모바일 기기의 진화: 아날로그반도체의 혁신과 도전’주제<br/>12일부터 동부하이텍 및 i-SEDEX 전시회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

아주경제 이혜림 기자= 동부하이텍은 오는 10월 8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제6회 아날로그반도체 리더스 포럼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포럼은 ‘스마트 모바일 기기의 진화: 아날로그반도체의 혁신과 도전’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포럼에서는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한 첨단 모바일 기기의 진화와 함께 변화와 혁신을 거듭하고 있는 아날로그반도체 분야 최신 기술동향에 대한 내용들이 중점적으로 다뤄질 예정이다.

포럼에는 아날로그반도체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들이 대거 강연자로 나선다.

IDT CEO인 제프리 맥크리어리를 비롯해 마이크렐 아날로그사업총괄 부사장 만수르 이자디니아·아사히카세이 마이크로 센서사업총괄 테레다 마사토·BYD 반도체사업총괄 패트릭 펑·커넥선트 오디오사업총괄 부사장 사릴 오사르·박흥수 동부하이텍 부사장이 강연을 할 예정이다.

기조연설에 나서는 제프리 맥크리어리 IDT CEO는 ‘무선충전 솔루션-아날로그반도체 혁신의 기회’를 주제로 강연한다. 최근 출시하는 스마트폰에 무선충전 기능을 탑재하면서 올해부터 본격적인 성장을 예고하고 있는 무선충전 솔루션의 최신 기술 트렌드와 해당 솔루션의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아날로그반도체의 기술전개 방향에 대해 심도 깊게 다룰 예정이다.

만수르 이자디니아 마이크렐 아날로그사업총괄 부사장은 모바일 시장을 중심으로 한 전력관리 반도체 기술동향 및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테레다 마사토 아사히카세이 마이크로 센서사업총괄은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 방위 측정 기능을 하는 마그네틱 센서의 최신 기술동향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패트릭 펑 BYD 반도체사업총괄은 모바일 기기에서 자동차 등 산업용 기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는 이미지 센서 기술동향을, 사릴 오사르 커넥선트 오디오사업총괄 부사장은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용 오디오 코덱 칩의 역할 및 기술동향을, 박흥수 동부하이텍 부사장은 모바일 기기에서 자동차 등 산업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는 차세대 아날로그반도체 제조공정 기술동향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동부하이텍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모바일 기기의 기능이 다양해지고 복합화되면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 아날로그반도체의 최신 기술동향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첨단 모바일 기기의 변화를 주도해가는 기회를 얻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럼에 참관하기 위해서는 동부하이텍(www.dongbuhitek.co.kr) 또는 i-SEDEX 전시회(www.sedex.org)를 통해 사전등록을 해야 한다. 포럼은 국내 참관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동시 통역으로 진행되며 참관비는 무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