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시·도교육청평가 “우수교육청” 선정

2013-08-26 16:13
  • 글자크기 설정

- 시·도교육청 평가에서 5년 연속 ’우수‘ 이상 달성 -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이 교육부에서 전국 16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3년 전국 시·도교육청 평가 결과 “우수교육청” 에 선정됐다. 지난 2011년 ‘전국1위’를 포함해 2009년 이후 5년 연속 “우수교육청”에 선정되는 저력을 발휘했다.

교육부의 시·도교육청 평가는 교육의 분권화·자율화에 따른 시·도교육청의 책무성을 확보하고, 교육청간 선의의 경쟁을 통해 교육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기위해 매년 시행하고 있다.

금년도 평가는 학생역량강화, 교원 및 단위학교 역량강화, 인성 및 학생복지 증진,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 노력, 교육만족도 제고, 시도 특색사업 등 6개 영역의 교육성과를 평가해 발표했다.

충남교육청은 학생역량강화, 인성 및 학생복지 증진, 교육만족도 제고 영역 등 3개 영역에서 “우수”등급을 획득했으며, 세부평가지표를 살펴보면 진로교육, 교육재정 효율화, 체육·예술교육 및 방과후 학교 활성화, 사교육비 절감 등에서 전국 최고의 성과를 거뒀다.

충남교육청의 이번 성과는 그동안 역점적으로 추진해 온 “바른 품성 5운동”과 “학력신장 NEW프로젝트“ 등 인성함양과 학력신장, 교육복지 정책이 효과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교육부는 평가결과 특별교부금을 금년 하반기에 지원할 계획으로 충남교육청은 전년도에 127억원을 지원받아 학교폭력 예방활동,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 통학버스 지원, 교육시설 확충 등에 투입한 바 있으며, 금년에도 학교현장 교육력 제고 사업과 교육복지 사업에 투입할 계획이다.

전찬환 교육감권한대행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교직원의 노고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충남교육가족의 지혜를 모아 모두가 공감하는 행복한 충남교육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