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인천공항스카이페스티벌, 9월13일 공항청사서 개최

2013-08-16 08:57
  • 글자크기 설정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씨스타,비시티등 K-POP가수 15팀등 공연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창수)와 인천시(시장 송영길)가 오는 9월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매일 저녁 7시 인천공항공사 청사 앞 잔디광장 특설무대에서 감동과 열정의 음악축제인 ‘2013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Sky Festival)을 선보인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으며 국내를 대표하는 최고의 야외 종합음악축제로 명성을 높여가고 있는 이번 ‘스카이 페스티벌’에는 우리나라에 클래식 열풍을 몰고 온 서희태 마에스트로가 지휘하는 밀레니엄 심포니 오케스트라를 비롯해, 세계적인 한류열풍을 이끌고 있는 K-POP 가수 15팀의 특별공연이 더해져 최고의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하는 무대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출연진의 면면도 화려한데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들인 이루마, 최정원, 서희태, 대니정 등과 한류열풍의 주역인 씨스타, 비스트, FT아일랜드, 제국의 아이들 등 K-POP 스타들까지 가히 별들의 잔치라 불릴 만하다.

인천공항의 중심에 위치한 야외광장에서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음악축제에서는 희망하는 가족, 단체 관람객에 한해 잔디 위 캠핑을 위한 장소가 설치되어 비행기가 유유히 오고 가
는 달빛 아래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9월 14일에는 ‘쇼 음악중심’ 특집공연이 화려한 축제의 폐막을 장식하게 된다.
‘쇼 음악중심’은 MBC TV에서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50분에 방송되는 대표적인 가요방송으로 전 세계적인 K-POP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국내 최정상의 아이돌스타들이 총출동하여 화려한 공연과 뜨거운 열정을 선보이는 무대이다. 이미 일본, 프랑스, 베트남, 홍콩 등 세계 각지를 돌며 한류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고 이번에는 ‘K-POP Festival in Incheon Airport‘이라는 부제로 국내외 팬들을 만나게 되며, 9월 21일(토)에 추석특집 편으로 방영될 예정이다.

올해도 해외 팬들의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중국, 일본, 홍콩, 대만 등에서 5,000여명 이상의 한류 팬들이 인천공항공사와 대한항공이 공동 개발한 특별 여행상품과 여행사 예약을 통해 사전 예약을 마쳤으며, ‘2013 스카이페스티벌’을 보기 위해 인천공항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한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정창수 사장은 “이제 인천공항은 단순한 비행장 기능에 머물지 않고, 내외국인 모두가 즐겨 찾을 수 있는 문화․예술․관광․쇼핑의 중심지로 거듭날 것”이라며,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발을 향후 세계적 아티스트들이 함께 참여하는 최고의 음악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축제기간 중 낮 공연으로는 인디밴드, 힙합, 비보이등 실력파 아마추어 팀이 공연하는 프린지콘서트를, 부대행사로는 400인치 대형 LED화면을 설치한 야외 영화상영, 항공기 조종 시뮬레이션장비 체험과 항공기 모형 전시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갖춘 항공체험존, 인천공항 사진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아울러 모두가 함께하는 음악축제의 감동을 한층 끌어올릴 바자회와 기부행사도 개최된다. K-POP스타들이 기증한 애장품들을 판매하는 바자회를 개최하여 수익금 전액을 인천지역 복지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며,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 하는 프리마켓 행사도 함께 열린다.

인천공항공사는 축제기간 동안 지역주민의 이동편의를 위해 공항신도시와 인천공항 청사를 운행하는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무료주차장(500대 주차가능)을 행사장 주변에 운영할 계획이다. 행사기간 중 많은 관람객의 방문이 예상되므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서울역에서 인천공항까지 운행하는 공항철도를 이용할 경우 인천공항 여객터미널 3층의 무료셔틀버스를 타면 행사장으로 쉽게 갈 수 있다. 수도권 지하철 이용 시 서울역, 김포공항역, 디지털미디어시티역, 홍대입구역, 계양역 등에서 공항철도로 환승이 가능하다.

자세한 행사계획이나 티켓관련문의는 공식홈페이지(http://www.2013skyfestival.com) 또는 행사사무국(032-741-3397~9)으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