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는 올해 400개 시범학교를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인 스마트교육 사업을 집중적으로 공략, 보안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교육 SI사업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특히 최근 경제민주화 영향으로 대기업이 공공정보화 시장의 큰 축인 교육 시스템통합(SI)사업에 제한되면서 이 시장에서 유리한 입지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SGA가 이번에 공급한 무선인증솔루션은 무선 네트워크를 활용한 스마트교육 인프라 구축 중 사용자 인증과 비인가자 접속 차단, 강력한 암호를 통한 데이터 전송 등을 위한 솔루션이다.
이번 사업은 제주국제교육정보원의 교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스마트교육 연수실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여기에는 전자칠판이나 학생들이 보는 태블릿PC 같은 단말기 외에도 무선네트워크인증, 무선보안, 암호인증 같은 보안솔루션이 필수적이다. SGA는 그간 여러 보안SI사업을 수행하면서 쌓은 노하우로 보안을 비롯해 스마트교육에 필요한 교육 SI 사업을 수행하기로 했다.
최병진 SGA 교육사업본부 이사는 “이번 제품 공급은 교육 보안 시장에서 쌓은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올 초 교육사업본부를 신설한 이래 진행한 첫 수주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소프트웨어 산업 진흥법 수혜로 대기업이 들어올 수 없는 교육 SI 사업에서 현재 보안솔루션과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합하는 프로젝트를 계속 수주하고 있는 만큼 사업성이 높은 신시장에서 주목할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