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업무단지(이하 송도IBD)를 개발하고 있는 게일 인터내셔널 코리아는 오는 25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송도 센트럴파크 일대에서 올 해 두 번째 ‘송도 굿마켓 2013’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송도 굿마켓은 물품 재활용을 통해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수익금은 기부하는 착한 벼룩시장이자 공연과 다양한 체험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문화 이벤트다. 올해 굿마켓은 4월, 5월, 9월 10월의 마지막주 토요일에 열린다.
5월 굿마켓은 일반 판매자들이 준비한 물품뿐 아니라 전통시장의 멋과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꾸며진다.
신기시장, 구월시장, 모래내시장 등 인천 시내 전통시장 모임인 ‘(사)인천상인연합회’의 대표 상인들이 주축이 되어 각종 농산물과 먹거리를 마련한 것. 닭강정 등 전통 먹거리 부스를 통해 전통시장에서나 맛볼 수 있는 구수하고 소박한 음식들도 만나볼 수 있어 좀 더 특별한 굿마켓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피자와 맥주, 컵라면 등 간단한 요깃거리도 즐길 수 있다.
트라이볼 주변에 마련되는 무대에서는 지난달 굿마켓에서 큰 호응을 받은 힙합 뮤지션 ‘명콤비트윈즈’와 기타 신동으로 불리는 ‘김다온’ 어린이의 공연이 준비됐다.
행사장 곳곳에는 자전거 솜사탕 만들기, 키다리 삐에로의 풍선아트 등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나사렛 국제병원, 지안 국제 건강 증진 센터에서는 혈당, 혈압 무료 검사 진행뿐 아니라 현장 응급 진료도 함께 담당하기로 해 시민들의 안전과 건강을 책임질 예정이다.
기아대책본부의 나눔존에서는 장애인을 위한 의류 판매와 함께 다양한 글로벌 시민교육을 진행한다. 제3세계 빈곤국 대한 이해와 나눔의 의미를 되돌아 볼 수 있도록 나눔노트 만들기, 축구공 꿰매기, 그리고 아프리카 물긷기 체험 등이 진행된다.
판매자 기부금 및 참가비 등 모든 수익금은 기아대책본부로 전달돼 구도심 어린이들을 위한 영어공부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굿마켓이 열리는 송도 센트럴파크는 대중교통(인천지하철 1호선, 버스 등)을 이용해 센트럴파크역(4번 출구)에서 하차하면 된다.
승용차 방문객은 2,000원으로 하루 종일 센트럴파크 지하 유료주차장 이용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송도IBD 페이스북(www.facebook.com/songdoibd)을 확인하면 된다. (문의: 02-501-4611)
<‘센트럴파크’, 다양한 즐길거리로 가족나들이에 안성맞춤>
센트럴파크에는 송도 굿마켓 이외에도 수상택시, 카누 등 탈거리, 인천 도시계획 홍보관 컴팩스마트시티, 복합문화공간 트라이볼 등 독특한 볼거리와 체험 시설이 가득하다.
먼저 센트럴파크 수로에서는 수상택시와 카누를 탈 수 있다.
수상택시 위에서는 센트럴파크의 아름다운 전경과 함께 송도의 고층 빌딩들이 빚어내는 멋진 스카이라인을 감상할 수 있다.
수상택시와 카누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센트럴파크 보트하우스에서 탑승 가능하다. (문의: 032-453-7252)
컴팩스마트시티는 인천시 모형, 영상 및 체험 공간을 통해 인천의 역사를 한눈에 조망해 볼 수 있어 아이들의 교육에 좋다.
또 굿마켓이 열리는 25일 오후 2시부터 3층 4D영상실에서 골든글로브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한 ‘메리다와 마법의 숲’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문의: 032-850-6018)
‘청춘콘서트’, ‘동네콘서트’ 등 매월 새로운 공연이 열리는 복합문화공간 트라이볼에서는 6월 9일까지 ‘미디어+놀이터’ 어린이 미디어아트 체험전이 진행된다.
‘미디어+놀이터’ 체험전은 3가지 테마의 전시 작품을 직접 보고, 듣고, 만지는 체험을 통해 자연과 미술을 이해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마련한다.
오전 11시부터 6시까지 운영되며 별도의 사전 예매 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문의: 032-831-5066)
<‘센트럴파크’, 곳곳에 맛집도 풍성>
센트럴파크 인근을 둘러보다 간단한 요깃거리가 필요할 때는 송도 센트럴파크Ⅰ몰이나 커낼워크를 들러보자.
센트럴파크I몰에는 피자, 파스타를 맛볼 수 있는 블랙스미스, 유기농 브런치 레스토랑 ‘브런치 바자’ 등이 자리잡고 있다.
커낼워크에는 츠라시동 등 깔끔한 일식이 돋보이는 아키노주방, 합리적 가격에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는 메리고라운드 등 외식하기에 적당한 맛집들이 들어서 있다
게일 인터내셔널 코리아 스탠 게일 회장은 “무더위가 찾아오기 전, 시원한 수변공원 센트럴파크를 찾아 벼룩시장은 물론 다양한 즐길거리로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