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가 주최하고, 유한킴벌리, 오션스프레이, 디핀다트가 협찬하는 이 행사는 건강한 가족문화를 선도하고자 18년째 이어 온 국내 최대의 요리축제이다.
이 날 행사에는 자유경연 및 지정경연(카레) 부문으로 나누어 예선을 통과한 150여 가족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띤 요리 경연을 펼쳤으며, 150가족이 낸 참가비와 오뚜기에서 참가비 액수만큼 출연해 행사당일 참가가족 대표가 한국심장재단에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후원금을 전달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요리 경연뿐만 아니라 심장병 완치 어린이 요리교실도 진행됐다.
심사가 이뤄지는 동안에는 에코 DIY 만들기, 어린이 장기자랑, 오뚜기 삼행시, 각종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기며, 화합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꾸며졌다.
심사 결과에 따라 우수가족을 가려 대상인 오뚜기상 1가족에게 500만원 상당의 주방가전 교환권과 트로피, 으뜸상 2가족, 사랑상 3가족, 화목상 6가족, 아이디어상 2가족에게 김치냉장고, 광파오븐, 식기세척기 등의 푸짐한 경품이 주어졌다.
오뚜기 관계자는 “요리를 통해 가정의 화목과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18회째 가족요리 페스티발을 진행하고 있다”며 “오뚜기는 앞으로도 소비자 가족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함으로써 건강한 가족문화 선도자로서의 역할을 해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